부안군 문화예술과-한국예총 부안지회, 청렴문화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4 12:25:52
  • -
  • +
  • 인쇄
▲ 부안군 문화예술과-한국예총 부안지회, 청렴문화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부안군 문화예술과는 지난달 31일 2024 문화유산 야행에 참가하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부안지회와 함께 “청렴한 부안, 우리 함께 만들어요.”라는 슬로건과 함께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부안 문화유산 야행은 8야(夜)를 테마로 지역의 특색있는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하여 문화유산 관람 다양한 체험, 전시,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야간 문화행사로써, 한국예술문화단체총합연합회 부안지회의 예술인들은 카이로스 광장에서 한여름밤의 낭만콘서트를 준비했다.

이번 캠페인은 부안의 문화예술단체 예술인을 대상으로갑질근절, 상호 존중과 배려가 있는 청렴한 예술문화 확산을 다짐하며, 청렴을 위한 5가지 제한 의무(갑질관행, 불친절, 부당지시, 금품수수 ,향응접대)에 대해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화예술과와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부안지회는 지역단위 반부패‧청렴 활동 네트워크를 만들어 부패방지 체계를 확립하고자 청렴 협력체를 구성하고 협약을 맺어 활동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렴교육, 조직문화개선을 위한 실천 운동 등을 통해 청렴 협력을 증대할 예정이다.

한국예총 부안지회 김종문 회장은 “청렴한 문화를 만드는 것은 지역사회의 신뢰 조성을 위한 한걸음”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렴한 예술문화활동을 펼치면서, 앞으로도 군과 함께 주기적인 청렴활동 추진으로 우리 생활 곳곳에 청렴문화가 정착할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지방공무원 7급 임용 필기시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11월 1일 소담중학교에서 녩년도 지방공무원 7급 등 임용 필기시험’을 실시한다. 이번 시험을 통해 행정 7급 4명, 농촌지도사 1명 등 총 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행정 7급은 4명 선발에 263명이 지원해 65.8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는 지난해 62.2대 1과 비교해 소폭 상승한 수치다. 농촌지도사는 1명 선발에 46명이 지원했다.시험은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부산 금정문화재단, 금정문화예술포럼 '금정문화정담'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금정구 예술인과 함께 지역 문화예술의 현안을 공유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2025 하반기 금정문화예술포럼 '금정문화정담'을 오는 11월 26일 오후 6시 30분,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 대연습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상반기 포럼이‘동행: 금정예술가 정답게 주고받는 이야기’를 주제로 지역 문화환경의 변화 속에서 예술 생태계의 현황을 공유하고

충북도, “놀꽃마루에 곤충보러 왔어요!”

[뉴스스텝] 충북도는 영유아와 양육자를 위한 통합 돌봄공간 ‘놀꽃마루’에서 아이들이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며 생태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유아 숲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0월 23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주 2회 진행되고 있으며, 아이들이 숲속을 산책하며 곤충과 식물 관찰, 숲속 보물찾기, 친구와 함께하는 미션놀이 등 다양한 생태 활동을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