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위한 지역협력 강화 연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2:30:10
  • -
  • +
  • 인쇄
지역과 함께 나아가는 학생맞춤통합지원!
▲ 대구동부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위한 지역협력 강화 연수 개최

[뉴스스텝]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10월 16일, 학생맞춤통합지원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역유관기관과의 협력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지자체, ▲경찰서, ▲행정복지센터, ▲복지관, ▲가족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보호전문기관, ▲NGO단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다양한 기관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했다.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최웅 교수가 ‘지역과 함께하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앞으로 나아갈 길’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최웅 교수는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한 실질적인 맞춤형 지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학생 개개인의 필요를 더 잘 충족시키기 위한 방안에 대해 안내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학교·교육지원청·지역기관 간의 효과적인 협력 체계와 네트워크 구축 방안에 대해 활발히 논의했다.

김의주 교육장은 “학생 지원은 단일 기관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며, 지역 사회의 모든 기관이 함께 협력하여 자원을 통합할 때 보다 효과적인 지원이 가능하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지역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