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행정동우회,운일암반일암 하천정화활동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2 12:30:49
  • -
  • +
  • 인쇄
▲ 진안군행정동우회,운일암반일암 하천정화활동 실시

[뉴스스텝] 진안군행정동우회는 지난 12일 주천면 운일암반일암에 모여 하천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행정동우회원 및 주천면 민간단체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구슬땀을 흘렸다.

운일암반일암은 가을철 트래킹과 캠핑을 즐기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으로, 이날 정화활동 참여자들은 인근 생활쓰레기 등 각종 폐기물을 수거하여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부용 행정동우회장은 “가을을 맞이해 캠핑장 이용자 등 운일암반일암을찾는 관광객이 증가했다”며, “청결하고 쾌적한 관광지를 조성하고 진안군의 깨끗한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환경정화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행정동우회에서는 공직생활을 통해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150여명의 퇴직공무원 단체로서 재직기간 군민으로부터 받아온 사랑에 대한 보답으로 청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꾸준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