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아동친화도시(3.0) 기본계획 수립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2:25:48
  • -
  • +
  • 인쇄
아동청소년친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 추진과제 심의
▲ 완주군, 아동친화도시(3.0) 기본계획 수립 박차

[뉴스스텝] 완주군이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미래행복도시를 조성에 나섰다.

지난 24일 완주군은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를 열고 ‘2025부터 2028년 아동친화도시(3.0) 기본계획’ 추진과제를 심의했다.

추진과제 심의에 앞서 완주군은 아동청소년친화도시 추진위원 20명에 대한 위촉장을 전달했다.

회의에서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완주하는 아동친화도시 완주’를 비전으로 ‘아동이 참여하는 행복도시, 아동이 만들어가는 미래도시’ 목표가 제시했다. 이어 7대 추진 영역에 37개 추진 과제가 제안됐다.

놀이와 여가 영역에는 ▲복합놀이시설 조성 ▲아웃리치 팝업스토어 놀이장터가, 참여와 존중 영역에는 ▲민주시민교육 아카데미 운영 ▲아동권리교육 포상제 실시 등의 제안이 포함됐다.

안전과 보호영역에는 ▲아동친화상점 운영 ▲어린이 안전교육 실시 등이, 보건과 복지영역에는 ▲365일 24시간 돌봄체계 구축 ▲아동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교육환경 영역에는 ▲진로 100인 100색 프로그램 ▲자립초점 교육프로그램 운영, 가정환경 영역에는 ▲만경강 가족캠프 ▲이주배경 가정 웰컴파티 등이 제안됐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아동은 지역의 미래로 행복한 아동을 위해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추진위원의 고견을 부탁드리고, 미래세대를 위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아동친화도시(3.0) 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아동·청소년, 보호자, 관계자 등 1,536명을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진행하고, 아동친화도시 100인 오픈포럼과 아동·청소년, 관계자 심층인터뷰를 통해 정책 과제를 제안받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