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신청사지역 도시재생대학 1기 '창업 아이템 발굴'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4 12:20:50
  • -
  • +
  • 인쇄
신청사지역 주민들의 활동 역량 강화 위한 교육 운영
▲ 익산시, 신청사지역 도시재생대학 1기 '창업 아이템 발굴' 성료

[뉴스스텝] 익산시가 지난 23일 송학동 푸른솔커뮤니티센터에서 신청사지역 도시재생대학 1기 '창업 아이템 발굴'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1기 교육 과정은 지난달 5일 개강해 매주 1회 2시간씩 8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창업 아이템 발굴을 위해 이론과 실습이 결합한 교육과정으로 이뤄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도자기 공방 수업, 양말목을 활용해 공예작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업사이클링, 실내 가드닝 등 창업을 위한 다양한 교육으로 구성됐다.

수료식 당일 신청사지역 주민 교육생들은 꽃꽂이 작품을 선보이며 도시재생대학 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한층 강화된 주민 주도 활동의 역량을 보여줬다.

한편, 송학동 푸른솔커뮤니티센터는 익산시가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주민 복합 문화 공간으로 지난 22일 공식 개관했다.

마을카페, 빨래방, 북카페, 공유주방 등이 들어서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문화체험 프로그램 '마음톡톡 수제청' 진행

[뉴스스텝] (재)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지난 6일 입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접 수제청을 만들어 주변의 고마운 분들에게 전달하는 ‘마음톡톡 수제청’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주주플래닛 프로그램은 월 1회 쉼터 내·외부에서 진행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매달 진행되는 자치회의를 통해 입소 청소년들이 직접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다.‘마음톡톡 수제청’ 프로그램은 연말을 맞아

진천군, 미래형 스마트농업 선제적 추진 눈길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농업기술센터(기술보급과)가 기후변화, 디지털 농업 등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미래형 스마트농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군은 올해 2회 추가경정 예산 기준 933억 7천500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실증시험포 운영, 토양 관리, 쌀 산업 고도화, 방제, 농산물 품종 다양화, 토종벌 보존, 가축 열사병 예방, 가공 농산물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꾸려왔다.△ 과학영농 실증시

삼척시 청소년안전망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 졸업식 개최

[뉴스스텝] 삼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 4일 ‘2025 청소년안전망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 졸업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꿈드림 청소년과 지도자가 함께 준비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희망찬 미래를 기원하는 ‘희망을 켜는 나무’ 선언문 낭독과 점등식이 이어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2025년 사업성과보고 영상 상영을 통해 올 한 해 센터가 추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