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여름 내내 작은도서관에서 축제 즐기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12:30:44
  • -
  • +
  • 인쇄
8월부터 9월까지 한 달간 ‘작은도서관 Day’ 행사 개최
▲ 춘천시청

[뉴스스텝] 8월부터 9월까지 한달 내내 작은도서관에서 축제가 펼쳐진다.

춘천시립도서관은 8월 7일부터 9월 9일까지 ‘작은도서관 Day’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은도서관 Day’ 행사는 작은도서관을 중심으로 한 마을 단위 책 축제다.

이를 통해 독서문화공간인 작은도서관의 역할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번 행사에는 뒤뚜르어린이도서관 등 춘천에 등록된 작은도서관 15개관이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8월 7일 오후 2시부터 달팽이도서관에서 옛이야기 강연, 전통놀이 제기 및 공기 만들기 체험이 펼쳐진다.

또 8월 10일 오후 6시 30분부터 오스타 작은도서관에서는 인형극 공연과 책갈피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이 밖에 어울린도서관 8월 12일, 꿈너머꿈 도서관 8월 19일, 뒤뚜르 어린이 도서관 8월 25일, 앞짱어린이 도서관 8월 25일, 책드림 도서관 8월 26일, 반올림도서관 9월 2일, 스마트에뷰 도서관 9월 2일, 작은도서관 caru 9월 3일, LH장학마루 작은도서관 9월 6일, 뜨란채 도서관 9월 8일, 스무숲 도서관 9월 8일, 꿈마루 도서관 9월 9일, 책날개 어린이 도서관 9월 9일에 작가와의 만남, 인형극 공연, 마술공연, 음악회 등 공연과 책갈피 만들기, 팔찌 만들기 등 체험행사를 특색있게 구성했다.

이와 함께 작은도서관에서 홍보 전단을 받은 후 행사 참여 인증과 춘천시 유튜브 구독 인증 후 네이버폼을 통해 참여하면, 상품을 추첨해 전달한다.

춘천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작은도서관은 우리 일상 속 가까이에 있어 누구나 쉽게 방문할 수 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주변 도서관에 대해 알리고 더불어 작은 도서관이 시민들의 문화와 치유 공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 종합건강검진' 확대 추진

[뉴스스텝] 시흥시가 현장 최일선에서 도시 청결을 책임지는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환경미화원의 종합건강검진 지원을 확대한다.이번 사업은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건강을 더욱 촘촘히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건강검진 지원 범위와 협약기관 확대를 통해 사업을 대폭 강화했다.가장 큰 변화는 지원 대상과 범위의 확대다. 기존에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환경미화원에 국한됐던 건강검진 지원 대상을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 수여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지난 28일 성금 400만 원을 기탁한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달식 이후 차담회도 함께 열려 나눔 실천과 지역 복지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고립가구 돌봄,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등 주민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북구는 2011년 서울시

태백 출향시민, 태백산 눈축제 맞이 고향방문 훈훈

[뉴스스텝] 태백시는 제33회 태백산 눈축제를 맞이하여 지난 1월 31일과 2월 1일 양일간 출향시민 고향방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단체는 안산(회장 권기범), 울산(회장 김영택), 포항(회장 박승균), 안양(회장 길상대), 수원(회장 표재철), 부천(회장 강원근) 등 6개 지역의 출향시민 27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고향 방문 환영 행사를 통해 태백시 4계절을 담은 홍보 영상 시청 등을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