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흥부제 전통·체험프로그램 및 공연, 개막행사 안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12:25:11
  • -
  • +
  • 인쇄
흥 넘치고 도파민 터지는 대박 흥부제!
▲ 흥부제 전통·체험프로그램 및 공연, 개막행사 안내

[뉴스스텝] 2025년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남원시에서 펼쳐지는 ‘2025 남원 흥부제’가 전통의 의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슬로건, “흥 넘치고 도파민 터지는 대박 흥부제” 아래 더욱 풍성하고 신명 나는 프로그램으로 찾아온다.

이번 축제는 흥부가 제비의 다리를 고쳐주며 얻은 ‘박씨’가 터져 나오는 대박을, 현대적 의미의 ‘도파민’으로 표현하며 즐거움과 행복, 가족 간의 소통을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특히 가족 관람객을 위한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대폭 강화되어, 대형 에어바운스, 짚풀놀이, 흥부 콜라주 과자 체험, 어린이 직업체험(키자니아), 페이스페인팅, 미꾸리 체험 등 다채로운 놀부존 프로그램이 행사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아이들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축제 첫날 오전에는 백일장과 사생대회가 열리며, 오후에는 버블쇼, 풍선아트, 솜사탕 등 어린이 공연이 펼쳐진다. 매시 정각마다 진행되는 경품 이벤트로 방문객들의 즐거움이 배가된다.

저녁 7시부터는 국내 유명 가수 조성모, 박남정, 김현정, R.ef, 영턱스클럽, 노이즈 등이 참여하는 화려한 개막식이 개최되며, 시민의장상과 흥부가족상 시상식도 진행된다.

개막식의 하이라이트는 21시 40분부터 약 15분간 진행되는 흥부제 역사상 첫 불꽃놀이로, 남원의 밤하늘을 환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둘째 날 오전에는 청소년 댄스와 밴드 공연이 열리며, 오후에는 흥부와 놀부의 명랑운동회, 단막창극 ‘흥부전’, 미니 거리극, 이색 추어 요리대회, 샌드아트 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주말 저녁에는 제비네 수제맥주집과 ‘흥파민 미니콘서트’가 열리며 토요일은 김기태, 차수경, 전초아 등이 무대를 빛낸다.

마지막 날에는 미니 서커스 공연, 태군 노래자랑(박군, 나태주), 그리고 아이돌 x909, 전영록의 공연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주말 이틀간 펼쳐지는 농악경연대회는 축제의 흥을 더욱 돋우며, 방문객들은 매시간 정각 진행되는 경품 이벤트로 양손 가득 선물을 안고 돌아갈 수 있다.

전통과 해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대박 흥부제’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움과 행복을 경험해보자. 남원 흥부제가 여러분의 가슴 속에 도파민을 터뜨릴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2025 APEC 정상회의 최종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장)는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약 일주일 앞두고 10월 23일과 24일 양일간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 현장의 최종 마무리 점검을 진행 중이다.김 총리의 현장점검은, 전례없는 초격차 APEC을 개최한다는 다짐으로 취임 직후부터 시작되어 이번까지 8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정상회의‧만찬장 등 제반 인프라, 문화 컨텐츠 및

성북구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는 10월 16일부터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23일 제31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이번 임시회는 10월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의사일정이 진행됐으며 회기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의원발의 안건 8건, 구청장발의 안건 6건까지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상정된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표창 조례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3일 막 올라

[뉴스스텝] 깊어가는 가을, 남도의 하늘빛 아래 ‘빛과 철로 물들다’를 주제로 한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이 23일 광양시민광장(야외공연장)에서 배우와 감독들의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남도영화제는 2년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순회해 열리는 남도의 대표 로컬영화제다. 지난 2023년 순천에서 시즌1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는 전남도와 광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