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뮤지컬 인형극 채소나라 콩콩이’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5 12:25:30
  • -
  • +
  • 인쇄
▲ 부평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뮤지컬 인형극 채소나라 콩콩이’실시

[뉴스스텝] 부평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오는 17일~ 18일 이틀 간 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채소나라 콩콩이’ 어린이 뮤지컬 인형극을 진행한다.

어린이급식소 24곳의 어린이 682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공연은 등장인물들이 신나는 율동과 노래로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이야기로 꾸며진다.

이를 통해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해 어린이들이 ▲손씻기 실천 ▲저염저당 식품 섭취 ▲채소 편식 예방 등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 센터에서는 공연을 관람한 어린이들에게 ‘채소과일가면 활동지북’을 제공한다. 어린이들이 식습관 개선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도록 활동지북을 활용한 사진 이벤트를 실시해, 관련 사진을 다음달 18일부터 29일까지 부평구청 굴포갤러리에 전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뮤지컬 관람을 통해 즐겁게 건강한 식습관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위생 및 식생활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음성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 개최

[뉴스스텝] 음성군은 지난 13일 음성명작관에서 군과 읍·면 세무 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세무공무원이 지방세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연구한 지방세 제도개선 방안 및 신세원 발굴 방안 등 9개 연구과제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발표대회 결과 ‘지역미래발전세 도입 및 효과적인 과세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대소면 박윤

상주시, 고액·장기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추진

[뉴스스텝] 상주시는 2025년 하반기 체납세 일제정리 기간을 맞아 고액·장기 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징수 활동을 전개하고, 고액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처분을 본격 실시한다.특히 무단 방치된 체납차량으로 인해 시민 고충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한 사례에 대해 우선 조치를 시행하여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시는 그동안 도심 미관을 해치고 시민의 불편을 가중하던 무단 방치된 고액 장기·체납 차량을

대전시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 전국 2위

[뉴스스텝] 대전시는 천안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최 2025년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에서 전국 종합 2위를 차지하며 보건복지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2022년 최우수상, 2023년 장려상, 2024년 장려상에 이어 4년 연속 수상이다.이번 대회에서는 재난으로 인한 다수 사상자 발생 상황을 가정해 현장 초기대응, 현장응급의료소 설치․운영, 재난안전통신망(PS-LTE)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