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레고랜드 코리아와 2인3각…지역 상생 활성화 노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9 12:25:07
  • -
  • +
  • 인쇄
춘천시, 지난 2월부터 레고랜드 코리아와 입장객 공개 및 지역 활성화 방안 논의
▲ 춘천시청 전경

[뉴스스텝] 춘천시와 레고랜드 코리아가 지역 상생 활성화를 위해 발을 맞추고 있어 주목된다.

최근 시는 레고랜드 코리아와 만나 지역 상생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논의 결과 레고랜드 코리아는 사회공헌사업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놀이기구 및 물놀이시설 등 시설투자를 꾸준히 진행하고 단체관광객 할인, 춘천시 각종 행사․ 축제 지원하기로 했다.

앞으로도 레고랜드 코리아는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정책에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레고랜드 코리아가 지역 경제와 사회공헌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월부터 레고랜드 코리아와 여러 차례 지역 활성화와 입장객 공개를 위해 협의를 진행했다.

먼저 지난 2월 28일 존 야콥슨 레고랜드 총괄사장과 만나 지역 상생 방안과 사회공헌사업 지속 추진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어 3월 27일 분기별 입장객 통계 제출을 문서로 요청했으며, 최근 레고랜드 코리아는 입장객 통계를 제공하기로 했다.

3월 20일에는 육동한 춘천시장이 직접 레고랜드 코리아를 방문해 협력 방안에 대해 의논했고, 지난 4월 7일에도 춘천시와 레고랜드 코리아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했다.

또 4월 12일엔 레고랜드 코리아 운영사인 멀린 그룹 스콧 오닐 최고경영자와 만났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관광개발, 지역경제 기여 체감되도록" 제주도 상반기 점검 착수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관광개발사업장의 투자 이행과 지역경제 기여 실적을 점검하기 위해 상반기 관리 점검에 나선다. 제주도는 전체 43개 관광개발사업장 중 완료 후 5년이 경과한 6개소를 제외한 37개소를 대상으로 2월부터 6월까지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지난 점검 결과, 관광개발사업장의 누적 투자실적은 9조 6,078억 원으로 투자율 54%를 기록했다. 도민 고용 인원은 6,442명으로 도민 고용

나주소방서 의용소방대, 화재예방부터 겨울철 안전까지 책임진다

[뉴스스텝] 나주소방서(서장 신향식) 의용소방대는 2월 4일 남평읍 소재 아파트에서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활동과 생활안전 지원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남평읍 남·여 의용소방대원 등 40여 명이 참여해 겨울철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맞춤형 현장 지원을 펼쳤다. 대원들은 주택 내 전기·가스 시설 등 화재위험요인을 점검하고 소화기 등 기초소방시설을 보급했으며, 겨울철 재난에 대비한 한

서구새일센터, ‘제1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서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여성 취업을 위한 제1기 집단상담 프로그램‘취업 성공! 새일스타트’를 운영한다.본 과정은 자기 이해, 정보 탐색, 비전 수립, 이력서 작성법, 면접 기술 등 다양한 구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취업 지원 과정으로, 매월 1~2회 운영되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 신청 가능하다.공한수 서구청장은 “이번 집단상담프로그램이 취업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