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걷기지도자 2급 양성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0 12:25:48
  • -
  • +
  • 인쇄
4월 20부터 21일 양일간, 걷기지도자 기신청자 37명 대상
▲ 양양군청

[뉴스스텝] 양양군보건소가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 주민들에 올바른 걷기 지식을 전파하기 위해 ‘걷기지도자 2급 양성 교육’을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양양군보건소 2층 다목적실에서 실시한다.

군은 교육을 위해 3월 27일부터 4월 7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았고, 교육대상자 37명을 확정했다.

교육은 (재)대한걷기연맹에서 주관하여 총 15시간에 걸쳐 진행되는데, 걷기 전문 강사의 지도에 따라, △걷기의 종류 및 효과 △질환별 걷기 자세 △바른 자세 및 나쁜자세 교정 △ 걷기 테크닉 등의 이론과 실습이 병행된다.

교육비는 무료로, 교육 과정을 마친 참여자는 대한 바른 걷기협회에서 발급하는 걷기지도자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향후 보건소의 다양한 걷기 활성화 사업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단, 자격인증비 5만원은 개인 부담이다.

군은 지속적인 걷기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걷기 실천율을 향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운동은 전신 근력 강화와 면역력 증강, 질병예방과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가 좋아 건강증진을 위한 가장 좋은 신체활동”이라며, “올바른 걷기운동 전파로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 유지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 확대 및 마을방송 시설 개선

[뉴스스텝] 삼척시는 주민들에게 시정 소식과 마을 정보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는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은 기존 무선마을방송의 댁내 수신기 설치 및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2024년 8월 도입됐으며, 매년 약 2억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현재 읍면 지역 4,000여 가구와 동 지역 600여 가구에서 사용

한국생활개선원주시연합회, '기분 좋은 날! 우리 농산물 프리마켓' 운영

[뉴스스텝] 한국생활개선원주시연합회는 2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셋째 주 금요일마다 ‘기분 좋은 날! 우리 농산물 프리마켓’을 운영한다.프리마켓에서는 10개 읍면동 생활개선회원이 직접 생산한 농축산물과 소규모 창업사업장의 제품이 판매된다. 소비자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농업·농촌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유대감을 강

삼척시, 중장기 자연재해 대응 로드맵 마련… 시민 안전 기반

[뉴스스텝] 삼척시는 기후변화와 자연재해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재해 예방 중심의 중장기 방재체계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이번 종합계획은 삼척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자연재해 발생 현황과 지형·기후·토지이용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재해 유형별 위험지구(79개소)를 선정하고, 실효성 있는 저감 대책과 연차별 로드맵(총사업비 4,802억원)을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