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공공비축미 22,800kg 매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3 12:20:50
  • -
  • +
  • 인쇄
▲ 동해시, 공공비축미 22,800kg 매입

[뉴스스텝] 동해시가 정부의 공공비축미 매입 계획에 따라 올해 수확 벼 중 22,800kg를 공공비축미로 매입한다.

시는 국내산 쌀 수급 안정 및 적정재고 유지를 위하여 3일에 삼화동 북평동에서 매입 농가로 확정된 농가를 대상으로 삼광벼, 오륜벼(일반건조벼) 품종 매입을 진행한다. 이번 매입 물량은 지난해보다 1,200kg가 증가한 22,800kg를 매입한다.

공공비축미 출하 농업인의 수확기 자금상환을 위하여 수매 직후 40kg 포대당 우선지급금 3만 원을 우선 지급하고, 10월부터 12월까지의 수확기 동안 전국 평균 산지 쌀값을 기준으로 확정된 후 올 연말까지 최종 정산할 계획이다.

정미경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올해 고품질 쌀을 생산하기 위해 애쓰고 쌀 수급 안정과 적정재고 유지를 위해 공공비축미 매입에 참여해주신 농가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