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2022 청소년DMZ평화생명영상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4 12:20:31
  • -
  • +
  • 인쇄
▲ 인제군, 2022 청소년DMZ평화생명영상축제 개최

[뉴스스텝] (사)한국DMZ평화생명동산과 청소년DMZ평화생명영상축제 조직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2청소년DMZ평화생명영상축제’ 10월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간 (사)한국DMZ평화생명동산에서 개최됐다.

올해 4년 차를 맞은 이번 축제는 장경수 감독의 작품‘최후의 툰두라’ 상영회와 특강, 박봉남 감독의 특강 ‘미래세대 청소년에게’를 비롯해 미니공연 ‘생명·평화 몸으로 말해요’, 영화 다큐 ‘사마에게’ 감상회, 참가학생 영상 제작 워크숍, 출품 수상작 상영 시상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청소년DMZ평화생명영상축제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의 시각으로 ‘생명’과 ‘평화’의 가치를 확산하고 공유하기 위해 시작한 영상축제다. 이번 축제에서는 지구를 지키고, 생명를 살리는 ‘평화’와 ‘생명’을 주제로 총 80개의 작품이 출품됐고 30개 작품이 본선에 올랐다.

최종 수상작은 총 15작품으로 이중 대상 1팀, 우수상 4팀, 장려상 10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인 ‘생명상’에는 '2022 생명을 살리는 “쓰레기 줍기”(멍게구름/인제고등학교)'가 선정됐으며, 우수상인 ‘평화상’에는 'Let’s Play(삼형제의힘 / 초등부)', '2022 지구를 지키는 ‘선한 오지랖’(에버그린 푸르른지역아동센터 / 중고등부)', '‘DMZ’에 불시착(우리의 소원은 통일 / 중고등부)', '외계인의 지구 탐사(쪼꼬미 / 초등부)' 등 총 4개 작품이 선정됐다.

심사는 전규찬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를 비롯하여 총 7명의 전문가들이 맡았으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출품자는 비공개로 진행했다.

대상 수상팀인 강원도 인제군 인제고등학교 ‘멍게구름’팀은 “쓰레기를 줍는 것만으로도 생명을 살릴 수 있는데, 이것은 작은 결심과 실천으로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