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여행 시민행동' 귀농귀촌 희망자 대상 영월군과 협력 캠페인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5 12:15:47
  • -
  • +
  • 인쇄
▲ 영월군청

[뉴스스텝] 영월군은 9월 14일 13시부터 문화공간 진달래장 소회의실에서 영월문화도시지원센터와 영월군 농업축산과 귀농귀촌팀이 연계 협력해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영월여행 시민행동'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귀농 희망자에 맞춰져 있던 기존의 귀농귀촌 프로그램을 귀촌을 희망하는 외지인에게도 영월이 가진 지역의 매력과 문화 활동 등을 보여주고자 기획했다. 매주 수요일 오후마다 총 3회기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은퇴자 공동체마을 참여자 중 영월 문화도시 특성화 사업인 ‘관계인구 확장’에 관심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했다.

캠페인은 '관계인구, 영월에서 문화충전'을 소주제로 다양한 강의와 문화 활동 참여로 진행한다. 강의는 지속가능한 농업을 추구하는 홍석진, 비농업 사업 중인 박철희, 이주민 환대 문화가 자리잡은 삼돌이마을 안충선 이장 등 다양한 영월 귀촌 주민이 영월에 귀농귀촌했을 때 체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내용을 전한다.

그 외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하면서 영월에서 향유하는 문화 생활에 대해 영월문화도시지원센터, 지역 생활문화인과 자연스럽게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농업축산과 지성용 귀농귀촌팀장은 “영월 귀촌인의 만족도가 높은 이유는 읍내를 벗어나면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조용한 전원생활이 가능하고 문화도시 조성 사업으로 다양한 문화 활동도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이번 캠페인 공동 주관도 지난 6월 은퇴자 공동체마을 참여자를 대상으로 영월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협조한 '관계인구 간담회' 만족도가 높아 더 적극적으로 협력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영월에 귀농귀촌인의 유입을 늘리고, 캠페인 참여자가 관계인구가 되어 영월이 문화충전도시라는 것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

[뉴스스텝] 사천시는 2월 9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하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풍광을 품은 해상 생태탐방로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이날 착공식에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지역 주요 인사, 관계기관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무사고 공사를 기원했다.이번 사업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활용해 늑도

신안군, 고향사랑기부자에 '섬으로 초대' 예우 확대

[뉴스스텝] 신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을 응원해 준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당해 연도 누적 기부액 10만 원 이상인 기부자를 대상으로 군 운영 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 무료입장 신안군 주관 각종 행사·축제 초청 연하장 또는 감사 편지 발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신안군은 “기부는 숫자가 아니라 마음”이라는 철학 아래, 형식적인

고창군, 통합지원협의체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박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전격 시행을 앞두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통합지원협의체를 본격가동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열었다. 협의체는 돌봄이 필요한 군민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정책을 심의·자문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민·관 협력 기구다.협의체는 군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