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문화예술회관 체험전시, ‘허풍선이 XR 미술 체험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2 12:20:25
  • -
  • +
  • 인쇄
여름방학 맞이 어린이 체험전 …16일(화) 오후 2시부터 예매
▲ 김천시 문화예술회관 체험전시, ‘허풍선이 XR 미술 체험전’ 개최

[뉴스스텝] 김천시 문화예술회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8일까지 ‘허풍선이 XR 미술 체험’을 문화예술회관 1층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허풍선이 XR 미술 체험전’은 EBS 인기 애니메이션 ‘허풍선이 과학쇼’를 테마로하여 미술이론을 기반으로 한 AI 챗봇, 모션 캡쳐, 카메라 사물 인식, 프로젝션 매핑, 위치 인식 등의 최신 기술을 적용해,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실감 콘텐츠를 놀이처럼 즐겁게 체험하며, 유명 회화 작품 속에 담긴 투시 원근법을 느끼고 이해할 수 있는 전시로 구성돼 있다.

전시 내용으로는 Chat GPT와 가상의 캐릭터로 알아보는 ‘AI 도슨트’, 그림 속 투시를 고쳐보는 ‘그림수리공’, 동영상 모션 캡처를 이용한 ‘그림 속에서 춤을’, 3D로 제작된 금강전도 그림 속 여행하는 ‘금강산 여행’, 다양한시점이 공존하는 산수화를 만들어 보는‘사뿐사뿐 동양화 산책’,‘소실점 놀이’ 등이 있다.

체험 시간은 약 60분 정도이며, 36개월 이상 체험이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10:30, 13:00, 14:30, 16:00(14일간, 1일/4회)로 운영된다.

체험료는 2,000원(체험 아동만 예매 가능, 보호자 동반 입장 불가)이며 관람권 구매는 7월 16일 오후 2시부터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내 티켓링크 제휴 예매 채널에서 가능하며, 누리집에서 공연 정보 및 할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진태 지사, 여·야에 강원특별법 등 ‘3특’에 대한 적극적 관심 요청

[뉴스스텝]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1월 26일 오후 1시 30분 국회를 찾아 여・야에 강원특별법 3차 개정안의 조속한 통과를 건의했다. 강원특별법은 2024년 9월 26일 한기호・송기헌 국회의원이 공동대표로 여야 의원 105명이 공동 발의한 법안으로, 같은 해 11월 20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 상정된 이후 16개월째 법안소위 심사가 지연되고 있다. 김진태 지사는 “무쟁점 법안인 강원특별법 3차

창원시의회 ‘ESG 경영’ 제도화...제149회 임시회 마무리

[뉴스스텝] 창원특례시의회는 26일 상정된 17건 안건을 처리하며 제149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창원시의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 조례안’ 등 17건 안건이 처리됐다. 의회는 앞으로 ESG 경영 조례에 따라 친환경성, 사회적 책임, 건전·투명성 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공익 실현과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또한, 이날 본회의에서 ‘주차장 및 주차장법

명륜진사갈비 평내호평점, 남양주시 장애인 가족에게 따뜻한 점심 나눔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6일 명륜진사갈비 평내호평점이 (사)경기장애인부모연대 남양주시지회 회원 50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점심 식사를 후원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장애인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식사를 나누며 잠시나마 여유와 휴식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로, 명륜진사갈비 평내호평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식당 측은 장애인 가족이 보다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좌석 배치와 이동 동선을 세심하게 준비했으며, 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