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새마을, 제14회 새마을의 날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3 12:20:59
  • -
  • +
  • 인쇄
▲ 양주시새마을, 제14회 새마을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사단법인 양주시새마을회는 지난 22일 꽃피는 봄을 맞이하여 백석생활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 제 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행사를 개최 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수현 양주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윤창철 시의회의장, 시의원, 양주시 사회단체협의회장, 조합장, 읍면동장, 새마을지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성공적으로 개최 됐다.

이번 행사는 제1부에서 기념식을 제2부는 새마을 가족들의 한마음 행사로 명랑운동회와 지도자 장기자랑 순으로 진행 됐다.

제1부 기념식은 입장식, 내빈소개,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공로패 수여, 새마을장학금 수여, 기념사, 축사, 새마을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했다.

새마을운동 새마을중앙회장 표창은 한순옥 양주2동새마을부녀회장이 경기도새마을회장 표창은 장태진 새마을지도자 회천1동 지도자가 경기도 협의회장, 부녀회장, 직장․공장회장, 문고회장 표창은 이종진 새마을지도자 양주2동협의회 총무, 전미자 남면 새마을부녀회 총무, 황점연 직장공장새마을운동 양주시협의회 감사, 윤효숙 새마을문고 양주시지부 이사가 각각 수상했고 양주시새마을회장 표창은 강덕묵 새마을지도자 백석읍협의회 회장 등 20명이 영광의 주인공이 됐다.

새마을장학금은 회원단체 대학생 각 1명씩 총 4명을 선발하여 200만원의 장학금을 이대수 전 양주시새마을부녀회장이 수여했다.

이어서 제2부 청룡팀과 백호팀으로 편성하여 족구 및 피구경기, 단체줄넘기 등 명랑운동회를 즐겁게 진행했고 새마을지도자 장기자랑을 다채롭게 실시하여 봉사활동에 지쳐 있던 새마을지도자들을 위로했다.

권중진 회장은 기념사에서 “새마을 정신을 기리고 계승, 발전시키기 위하여 국가 기념일로 제정된『새마을 날』을 기념하고 우리 양주시 새마을 가족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기념식과 한마음 행사를 준비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양주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하겠으며 특히, 양주시 국제스피드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해서도 새마을회 전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응원하고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석촌호수 뷰 보며, 커피 한잔할래요? 송파구, 2025 청춘 커피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서울 송파구는 오는 9월 27일과 28일 이틀간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 일대에서 대한민국 최대 커피문화 축제인 '2025 청춘, 커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청춘, 커피 페스티벌’은 송파구와 한국경제신문 공동 주최로 열리며 ‘커피’를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 가을 감성을 담은 공연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등 풍성한 즐길거리를 선보

'서초어린이청소년예술제'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가 지난 19일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2025년 서초어린이청소년예술제 ‘반포 아르떼 : 원스 어폰 어 원더랜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예술제에서는 반포‧잠원교육지원센터가 선발하고 육성한 서초어린이청소년예술단 60명이 전통과 현대,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뮤지컬·민요·댄스·합창의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청소년들이 지난 6개월간 준비한 기량을 펼쳐내면서, 690석 규모의

대구시, 가을밤 김광석길, 포크 선율에 물들다! 시민과 함께하는 '2025 대구포크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대구광역시와 (사)대구포크페스티벌은 오는 9월 26일부터 9월 28일까지 3일간, 김광석길 야외콘서트홀 일원에서 ‘2025 대구포크페스티벌’을 개최한다.올해 11회를 맞이한 대구포크페스티벌은 단순한 음악 축제를 넘어, 예술과 일상이 어우러지는 문화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신인 포크 아티스트 발굴을 위한 ‘포크스타 콘테스트’, 지역 음악 생태계 활성화,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등을 통해 공연문화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