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5년 컨택센터 행복충전 워크숍' 개최… 힐링과 공감의 하루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09: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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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7. 18:30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개최
▲ 부산시청

[뉴스스텝] 부산시는 부산광역시시컨택센터협의회(회장 성승모)와 함께 27일 오후 6시 30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부산에 재직 중인 컨택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5년 컨택센터 행복충전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시장, 성승모 부산광역시컨택센터협의회 회장, 부산 지역 21개 기업 컨택센터 상담사 5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컨택센터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전문성·공감 역량 재충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우수기업·상담사 포상 수여식 ▲초청 강연 순으로 진행된다.

포상 수여식에서는 우수기업 1곳과 장기 재직 우수 상담사 17명을 선정해 ▲시장 표창과 ▲부산광역시컨택센터협의회장상을 수여한다. 우수기업으로는 ㈜우아한형제들, 에어서울㈜ 등 다수 기업의 고객 서비스를 수행하며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해 온 부산 대표 컨택센터 운영사인 ㈜휴넥트가 선정됐다. 장기 재직 우수상담사는 오랜 기간 성실한 근무로 상담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직원들로 이 중 ▲5명은 시장 표창 ▲12명은 부산광역시컨택센터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초청 강연에서는 감정 회복·정서 관리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이광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나의 마음관리 처방전’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상담사들이 일상 업무에서 겪는 스트레스와 정서적 소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회복할 수 있는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워크숍을 주최한 부산광역시컨택센터협의회는 2006년에 설립돼 부산 지역 컨택센터 종사자의 복지 증진과 전문성 향상을 목표로 ▲교육·힐링 프로그램 ▲취업 연계 ▲산업 네트워크 활성화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성승모 부산광역시컨택센터협의회장은 “컨택센터 종사자 한 분 한 분은 서비스 산업의 최전선에서 시민과 기업을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라며, “협의회는 앞으로도 상담사 여러분이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모아 지원하고, 회원사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박형준 시장은 “고객에게 감동과 만족을 주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상담사 여러분이 행복해야 한다”라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상담사분들의 근무 환경은 물론, 가정과 양육 부담을 덜어주는 정책을 통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컨택센터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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