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삼례문화예술촌, 'ASK HOLE'展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9 12:20:30
  • -
  • +
  • 인쇄
2024년 삼례문화예술촌 지역작가 공모전시 4회차 작품
▲ 완주 삼례문화예술촌, 'ASK HOLE'展 개최

[뉴스스텝] 완주군이 삼례문화예술촌에서 강지음 작가의 'ASK HOLE'전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의 지역작가 공모전에 선정된 강지음 작가의 'ASK HOLE '전은 HOLE의 형상을 존재의 탈출에 관한 전이의 상징으로 표현하고자 하였다.

장벽을 통해 삶의 구조적 틀을, 벽 속으로 뚫린 구멍을 통해 실존적 존재의 탈출구를 표현하고자 하였으며 구멍은 현실에 대한 초월의 통로이며 구멍은 욕망과 동경의 터널이라고 말한다.

특히, 비구상 회화로 구성된 작가의 작품은 구상성과 추상성이 혼재한 평면 페인팅 작품이다.

작품의 화면 구성은 크고 작은 홀을 다양한 구도와 색상으로 표현하였으며, 재료는 아크릴, 미디움, 유화, 오일스틱 등 다양하게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강지음 작가는 “일반 시민들에게 더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다가가 시민이 작품을 쉽게 즐길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 싶어 공모하게 되었다”며 “예술적 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훌륭한 문화공간이자 일반시민들과 가족들의 나들이 공간인 삼례문화예술촌에서 작품을 전시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앞으로도 지역작가 공모전을 통해 지역의 역량 있는 문화예술인 육성에 앞장서겠다”며 “또한, 방문객에게는 다양한 작가들의 다채로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문화 향유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 삼례문화예술촌에서는 지역 문화예술인 육성을 위해 올해의 지역작가 6명을 선정하여 2개월씩 전시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는 그 네 번째 전시로 향후 연말까지 ▲조화영 ▲김철규 작가의 전시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8월 31일까지 삼례문화삼례문화예술촌 제3전시관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삼례문화예술촌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만기 창원특례시 문화관광체육국장, 진해아트홀 현장 방문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3일 오후, 김만기 신임 문화관광체육국장이 오는 9월 개관을 앞두고 있는 진해아트홀을 방문해 개관 준비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현장에서 근무 중인 창원문화재단 직원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개관을 준비 중인 진해아트홀의 전반적인 시설 관리 상태와 운영 준비 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사전 점검을

“함양 누정(樓亭) 문화”의 가치를 한 권에 담다

[뉴스스텝] 함양문화원에서 전통과 선비정신을 대표하는 누정 문화를 집대성한『함양 누정(樓亭) 문화』를 발간했다.『함양 누정 문화』는 지리산과 덕유산 자락의 수려한 자연환경 속에서 형성된 함양의 누정 문화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기록물로, 지역의 역사·인문·건축·자연환경이 어우러진 문화유산의 가치를 폭넓게 조명하고 있다.이번『함양 누정(樓亭) 문화』에서는 함양에 현존하거나 기록으로 확인되는 모든 형태의 누각과

광주김치축제, 문광부 ‘문화관광축제’ 지정

[뉴스스텝] 광주시 대표축제인 광주김치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6~2027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됐다.광주광역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2026~2027 문화관광축제’에 광주김치축제가 포함됐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선정은 전문가·소비자·지역주민 평가 결과를 종합해 이뤄졌으며, 바가지요금 등 부정적 요소 발생 여부와 관광객 편의 제고를 위한 축제 수용 태세가 주요 평가로 반영됐다.‘2026~2027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