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지도자 청렴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12:15:29
  • -
  • +
  • 인쇄
▲ (체육건강과) 청주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지도자 역량 강화 연수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은 8월 27일 오전 청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청주지역 초․중․고등학교 학교운동부지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 연수는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과 학생선수 지도에 필요한 '학생 선수의 부상 예방과 퍼포먼스'라는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박종원 교육장의 학교운동부지도자로서의 청렴 의식과 전문성 향상, 김진택 대전대학교 겸임 교수의 종목별 훈련 방법에 따른 운동 선수의 부상 예방과 퍼포먼스 등 학교 현장에서 학교운동부지도자가 꼭 알고 지도 해야하는 트레이닝 지도법 강의를 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강의가 끝난 후 학교운동부지도자와의 질문 및 응답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심도있게 현장 지도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학생선수 지도과정에서 불거지고 있는 아동학대, 학생인권, 학부모 민원 등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해당 사례에 대한 대응과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박종원 교육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생선수 지도에 헌신하고 저변 확대와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시는 학교운동부지도자들에게 깊은 감사 마음을 전달” 했으며 또한 ”청주교육지원청은 학교체육에서의 학생선수 학습권 보장, 학생 인권 보호 등 청렴하고 안전한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해 지원하고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양군,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운영…주민 ‘가까운 민원’ 실현

[뉴스스텝] 청양군이 ‘국민행복민원실’ 3년 연속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주민 생활권 가까이에서 민원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에 나서고 있다.군은 주민들의 행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민원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2대를 정산농협과 화성농협에 신규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그동안 일부 지역은 기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와의 거리로 인해 이용에 불편이 있었으나, 이번

함안군, 2025년 하반기 퇴직 및 퇴직준비교육자 퇴임식 개최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발전의 주역으로서 소임을 다하고 명예롭게 공직을 마무리하는 퇴직공무원들을 위해 ‘2025년 하반기 공무원 퇴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퇴임식은 수십 년간 군민을 위해 헌신해 온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한 동료 공직자들이 참석해 재직기념패를 전달하며 석별의 시간

함안군, 군민 생활 안정 위해 2026년 ‘함안사랑상품권’ 발행

[뉴스스텝] 함안군은 군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함안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권 발행은 소비 촉진을 넘어 군민의 생활비 부담을 완화하고, 소상공인에게는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을 배려해 선구입 제도를 도입하고, 지류·카드·모바일 등 다양한 형태로 상품권을 발행해 전 세대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