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가족센터, 2026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8 12:05:19
  • -
  • +
  • 인쇄
▲ 서산시가족센터, 2026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서산시가족센터는 지난 7월 26일, 센터 3층 프로그램실에서 다문화가족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2026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진학을 앞둔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대학 진학을 위한 맞춤형 전략과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관리법 등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입시설명회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40여명이 전원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강사로는 진로·진학 전문 컨설턴트인 ‘김명재 강사(현 명진교육컨설팅 대표)’와 ebs 등 방송 활동을 통해 입시 관련 전문가로 소문난 ‘최진규 강사(서령고 교사)’가 나서, 각자의 전문성과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유익한 강의를 진행해 참여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참석한 한 학부모는 “막연했던 입시 준비가 명확해졌고, 자녀와의 진로 대화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소감을 전했고, 한 학생은 “내가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고 밝혔다.

류순희 센터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문화가족 학생들이 대학 진학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족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 대성동고분박물관, 병오년 새로운 교육프로그램 선보여

[뉴스스텝] 김해 대성동고분박물관은 2026년, 병오년의 기운을 받아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대성동고분박물관의 올해 첫 교육프로그램은 “병오년, 십이지신이야기”라는 주제로 십이지신을 뜻하는 12마리의 동물에 대해 배워보고 붉은 말의 해를 맞이하여 2026년 달력과 키링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신청대상은 초등학생이며 교육은 2월 7일 오전(10:00~12:00)과 오후(14:00~1

창원특례시, 2026년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사업 시작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월 26일 '2026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의 첫 공고를 발표하며, 친환경 무공해차 대중화를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창원시는 올해 총 6,222대의 전기자동차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예산 규모는 총 386억 원에 달한다. 창원시 1차 보급 물량은 승용 1,400대, 화물 300대, 승합 2대, 어린이통학버스 2대 등 총 1,704대다. 이는 전년도 1차

장흥군농어촌신활력센터, 국립목포대 글로컬대학사업 지역정주행 스타트업-유치 기업 지원사업 선정

[뉴스스텝] 장흥군농어촌신활력센터가 국립목포대학교가 주관하는 ‘지역정주형 스타트업-유치 기업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발판을 마련했다.이번 지원사업은 전남 지역 특화 산업 분야의 유망 기업을 발굴하여 사업화지원, 시험·인증지원, 기술지원, R·D기획, 직무역량 등을 종합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지역 정착과 성장을 돕는 프로젝트다. ‘이로우미’는 장흥의 천연자원과 지역 인프라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