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청 롤러팀, 스포츠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재능기부 ‘활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9 12:15:06
  • -
  • +
  • 인쇄
주니어 인라인롤러교실 운영, 전국소년체전 대표선수단 전지훈련 지도 등
▲ 여수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롤러팀이 유소년 롤러선수 육성을 위한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며 지역 스포츠 발전에 힘쓰고 있다.

[뉴스스텝] 여수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롤러팀이 유소년 롤러선수 육성을 위한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며 지역 스포츠 발전에 힘쓰고 있다.

먼저, 지난 4월부터 매월 첫째·둘째 주 토요일마다 진남 인라인롤러경기장에서 ‘주니어 토요 인라인롤러교실’을 운영하며 무료 강습을 진행하고 있다.

롤러팀 소속 선수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기본 기술부터 실전 노하우까지 체계적으로 지도하고 있으며, 모집 첫날 50명 정원에 200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리면서 높은 인기를 끌었다.

수업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이렇게 수준 높은 수업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 감사하다”, “아이가 롤러를 즐기며 건강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만족스럽다” 등의 긍정적인 후기를 전했다.

한편, 성낙준 여수시청 롤러팀 감독은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전남 대표로 출전하는 여수 지역 학생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한 전지훈련 지도에 나섰다.

성 감독은 경상남도 김해 인라인롤러경기장을 찾아 직접 지도하며 대회를 앞둔 유소년 선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시청 롤러팀의 꾸준한 재능기부 활동은 롤러 스포츠 저변 확대는 물론, 엘리트 유망주 발굴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스포츠 발전의 든든한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9월 10일 오후 2시, 김포교육지원청 2층 이음홀에서 김포경찰서와 2025년 하반기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포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생활교육팀 업무 담당 장학사, 김포경찰서 여성청소년 계장 및 학교전담경찰관(SPO)가 참석하여 하반기 학교폭력 예방활동 활성화 및 교육활동 보호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학교전담경찰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경상북도는 10일 목포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영호남이 함께하는 Real Korea!’라는 슬로건 아래 2025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을 개최했다.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은 국민 대통합이라는 기치 아래 전남도와 경북도가 의기투합해 문화예술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상생과 협력의 새로운 지방시대를 열어가고자 2022년부터 매년 순차 개최하고 있다.이번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

경기도의회 조희선 의원, 실효성 없는 정책에 30억… 도민 신뢰 저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9월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 심사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의 실효성과 예산 적정성에 대해 강하게 문제를 제기했다.조 의원은 “도민의 문화 접근성 향상이라는 사업 취지는 공감하지만,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유사한 지원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경기도의 별도 사업이 중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