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3년 제주시 여성대학 제23기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5 12:15:14
  • -
  • +
  • 인쇄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 대회의실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12월 17일 오후 4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제주시 여성대학 제23기 수료식’을 개최한다.

제주시 여성대학은 급변하는 사회변화와 사회활동에 연계되는 전문 교육 제공으로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공동체 실현의 역할 지원을 목적으로 개설해 제주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위탁해 운영돼 왔다.

올해 제주시 여성대학은 입학생 69명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강사를 통해 자기계발, 경제, 인문, 리더십, 법률, 젠더역량, 자치활동, 현장체험 등 차별화된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씩 총32차에 걸쳐 운영한 결과, 전체 수업의 70% 이상을 이수한 66명이 교육을 수료하게 된다.

수료식에는 평생교육원장과 수료생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학사보고를 시작으로 수료증을 전달하게 되며,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와 교육 발전에 적극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 10명에게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시 여성대학은 1999년도 처음 개설해 올해까지 1,615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송미영 여성가족과장은 “여성대학 수료를 축하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사회에 참여하고 여성리더로서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자원봉사센터, 2026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심영자)는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및 봉사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2026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을 실시한다.이번 상반기 교육은 ‘바리스타’, ‘캘리그라피’ 2개 과정으로 오는 4월 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과정별 매주 2회 총 12회로 진행되며, 자원봉사자들이 실제 봉사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 기술과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무료로 교육을 실시한다.교육대상은 충

창녕군, 1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창녕군은 28일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창녕전통시장에서 ‘겨울철 안전문화 운동’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군, 창녕경찰서, 창녕소방서, 안전보안관, 여성민방위기동대 등 40여 명이 참여해 겨울철 전통시장 위험 요인을 사전 점검하고, 시장 방문객들에게 화재 예방과 안전수칙 준수를 집중 홍보했다.성낙인 군수는 “일상생활 속 안전점검을 생활화해야 한다”며 “겨울철에 화재

2026 예천군 자원봉사 단체리더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사)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종현)는 28일 관내 40개 자원봉사단체의 리더 및 관계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단체 간 협력 강화와 리더 역량 강화를 위해 ‘2026 예천군 자원봉사 단체리더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6년도 자원봉사센터별 주요 사업을 공유하며 향후 추진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여단체 간 협력 기반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오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