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영등도서관,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 교육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2:15:48
  • -
  • +
  • 인쇄
다음달 1일 오전 10시, 익산시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
▲ 익산 영등도서관,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 교육

[뉴스스텝] 익산 영등도서관이 다음달 1일 60세 이상 시민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교육 '알기쉬운 내 손안의 작은 컴퓨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스마트폰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8월 13일, 14일, 16일에 걸쳐 3회 진행되며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부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사용법까지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특히, 스마트폰을 활용해 길 찾기, 교통 예매 등 실생활에서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가 이뤄진다.

참여 신청은 8월 1일 오전 10시부터 익산시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영등도서관 종합정보화자료실로 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어르신들이 디지털 기기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니어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디지털 격차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LS전선 구미공장, 취약가구에 연탄 2,000장 전달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12일 ㈜LS전선 구미공장으로부터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취약가구를 위한 연탄 2,000장(200만원 상당)을 후원받았다. ㈜LS전선 구미공장은 구미보건소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10가구에게 가구당 연탄 200장씩을 방문 간호사들과 함께 직접 배달하며 온정의 손길을 나눴다. ㈜LS전선 구미공장은 2007년부터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일부를 공제해 모금한 우수리 기금에서 매년 구미보건소 방

영양군의회, 제309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제309회 임시회를 열고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영양군 농촌 기본소득 기본 조례안 영양군 원자력발전 지역자원시설세 특별회계 설치 조례안 영양군 대중교통 무료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같이 군정 현안과 군민 복지 증진에 직결된 주요 조례안 3건을 심사해 모두 원안 가결했다.의회는 특히 정부가 최근 발표한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에 영양

경남도, 2년 연속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종합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년 연속 ‘종합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공공 소통을 선도하는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굳혔다.‘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소통 및 마케팅 시상식으로, 기업과 공공기관의 온라인 소통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한다.경남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종합대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