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0 11:46:00
  • -
  • +
  • 인쇄
“안전 최우선 컨설팅과 점검으로 현장체험학습 교육 효과 극대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하는 각급학교를 대상으로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연중 다양한 지원을 실시한다.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은 현장체험학습 운영 규모 및 형태에 따라 안전한 현장체험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전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국외 현장체험학습은 도 단위 테마학습여행지원단에서 컨설팅하며 △국내 현장체험학습은 교육지원청 단위 테마학습여행지원단에서 컨설팅을 실시한다.

100명 이상의 규모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는 경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이수한 교원이나 안전요원을 기준에 따라 의무적으로 배치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현장체험학습을 인솔하는 모든 교원은 2시간의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포함한 4시간의 학교 자체 안전교육을 이수하도록 하고 있다.

김용묵 유초등교육과장은 “현장체험학습은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교육활동으로 안전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중요한 사항이다”라며,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현장체험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0월 31일 남양주시마을공동회관에서 남양주시새마을부녀회가 ‘사랑의 밑반찬(된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새마을회의 중점사업인 ‘공동체운동’ 실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부녀회는 매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데 앞장서고 있다.행사에는 김정옥 회장을 비롯해 새마을지도자 남양

구로구 기본사회추진단(TF) 회의 개최

[뉴스스텝] 구로구가 3일 오후 2시에 구청 창의홀에서 구로구 기본사회추진단(TF) 회의를 개최했다.우리 구 주민이 사회안전망 속에서 인간다운 삶을 보장받을 수 있는 공동체 조성을 위해 ‘구로형 기본사회’의 비전과 과제 발굴을 위해 개최하게 됐다. 기본사회추진단장인 최원석 부구청장을 비롯해 관련 부서장 등 28명이 참석해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기본사회 구현을 위해 △사회서비스 △소득 △혁신 행정 △시민사회

경기도미술관, 2025 문화자원봉사자 선발 완료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관장 전승보)은 지난 8월 6일부터 10월 15일까지 진행한 문화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2025 문화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은 경기도미술관의 문화자원봉사 활동에 관심이 있는 이들 30명이 신청했으며, 10주간 현대미술 이론과 실무교육, 필드트립 등으로 구성된 교육 과정을 매주 수요일 수강했다. 수료 조건은 교육 과정 80%이상 출석이며, ▶전시해설 스크립트 심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