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노인의 날’기념행사 및 노인민속경기 대회 성황리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30 11:50:04
  • -
  • +
  • 인쇄
30일 애향운동장에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자리 마련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노인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온 어르신의 노고에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9월 30일 애향운동장에서“제26회 노인의 날 및 제35회 민속경기대회”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어르신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기 위해 지역 어르신 및 각급기관 단체장 등 5,000여 명을 초청해 ▲경로헌장 낭독 ▲노인복지 유공자표창 ▲노인민속경기대회 등을 진행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 모범 어르신과 노인복지 증진 기여자 48명에 대해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표창을 수여했으며 이날 제주시새마을부녀회에서는 노인복지증진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2부 노인민속경기 대회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어르신에게 활력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읍․면․동별 24개팀 800여명의 선수들이 윷놀이, 고리넣기, 투호, 한궁, 민요, 가요 경연 등 6개 종목에 걸쳐 경기를 진행해 화합과 친교의 장을 마련했으며, 종목별 순위를 가려 성적 우수팀에 시상을 했다.

그리고 올해 노인의 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개최하는 행사인 만큼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만족감을 드리기 위한 읍․면․동 단체별 봉사 참여와 읍 ․ 면 지역에는 버스 지원 등 편의를 제공하는 등 어르신들을 위한 오랜만의 즐겁고 흥겨운 시간으로 채워졌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로구, '2026 주민공모사업' 참여 모임 모집…총 2천만 원 지원

[뉴스스텝] 구로구가 주민이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2026년 구로구 주민공모사업’ 참여 모임을 모집한다.이번 주민공모사업은 주민 간 소통을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주민자치 실현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2천만 원 규모의 사업비가 지원된다.구는 사업의 연속성과 전문성을 고려해 주민 모임의 역량에 따라 3개 유형으로 구분해 맞춤형 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원 유형은 △공모사업에 처음

관악구, 관악S밸리에 전문 투자역량 더한다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와 맞손

[뉴스스텝] 관악구 벤처 창업 지원의 중추인 관악중소벤처진흥원이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와 손잡고 관악S밸리 기업의 투자 유치부터 성장단계까지 이어지는 전주기 지원 체계를 강화한다.협약 파트너인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는 국내 282개 전문 투자사를 회원으로 보유해 스타트업의 투자와 성장을 지원하며 국내 초기 투자 생태계를 견인하는 대표적인 단체다.구는 그간 관악S밸리 기반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1호

강북구, 제1차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 지원... 최대 1억5천만원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026년 제1차 강북구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 지원’을 시행한다.이번 사업은 강북구가 조성한 중소기업 육성기금을 활용해 관내 중소기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시설자금 및 운영자금을 저금리로 융자 지원하는 제도다.융자 대상은 강북구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으로, 은행 여신 규정에 따른 담보 능력을 갖춰야 한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