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즐기는 영어체험 화천 키즈영어 아카데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4 11:50:25
  • -
  • +
  • 인쇄
화천군, 전년 대비 영미문화체험 기회 2배 확대 운영
▲ 화천군청 전경

[뉴스스텝] 화천 키즈영어 아카데미가 독특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와 학부모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화천 키즈영어 아카데미는 전국에서도 드물게 지자체가 직접 운영하는 어린이 외국어 교육 커리큘럼이다.

군은 지난해부터 아카데미를 통해 영어를 처음 접하는 미취학 아동들을 위해 영미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2배 늘어난 6회의 프로그램을 상반기부터 진행 중이다.

연중 영미 주요 문화행사 절기에 맞춰 100여 명의 미취학 아동들이 원어민 선생님들과 함께 영어권 문화를 즐기고, 자연스럽게 언어를 습득하고 있다.

지난 6~7일 화천어린이도서관, 8일 사내도서관에서는 추수감사절(Thanks Giving Day)에 맞춰 체험행사가 진행됐다.

내달 하순에는 핼러윈, 12월에는 크리스마스 체험행사가 예정돼 있다.

이에 앞서 3월에는 세인트 패트릭 데이(금화 보물찾기), 4월에는 부활절(부활절 토끼 풍선 만들기, 에그 현팅), 5월에는 마더스 데이(감사 케이크 만들기) 행사가 열린 바 있다.

2006년 시작된 화천 키즈영어 아카데미는 미취학 아동 뿐 아니라, 초~중학생을 위한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군은 참가학생들의 정확한 레벨 테스트를 거친 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습효과를 최대한으로 끌어내고 있다.

덕분에 지난해 100명, 올해 80명이 국내 영어 전문평가기관인 YBM 주관 영어 인증시험에서 모두 인증 급수를 취득하기도 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의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사교육비 걱정 없이 최고 수준의 영어 학습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

[뉴스스텝] 사천시는 2월 9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하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풍광을 품은 해상 생태탐방로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이날 착공식에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지역 주요 인사, 관계기관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무사고 공사를 기원했다.이번 사업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활용해 늑도

신안군, 고향사랑기부자에 '섬으로 초대' 예우 확대

[뉴스스텝] 신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을 응원해 준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당해 연도 누적 기부액 10만 원 이상인 기부자를 대상으로 군 운영 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 무료입장 신안군 주관 각종 행사·축제 초청 연하장 또는 감사 편지 발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신안군은 “기부는 숫자가 아니라 마음”이라는 철학 아래, 형식적인

고창군, 통합지원협의체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박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전격 시행을 앞두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통합지원협의체를 본격가동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열었다. 협의체는 돌봄이 필요한 군민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정책을 심의·자문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민·관 협력 기구다.협의체는 군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