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자립준비청년들, 따뜻한 동행으로 한 해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4 11:20:37
  • -
  • +
  • 인쇄
시, 3일 ‘자립준비청년 멘토링사업’ 송년의 밤 개최, 멘토-멘티, 유관기관 등 참여
▲ 전주시 자립준비청년들, 따뜻한 동행으로 한 해 마무리

[뉴스스텝] 전주시는 지난 3일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전주호텔에서 자립준비청년과 멘토, 유관기관 관계자,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전주시 자립준비청년 멘토링사업 송년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자립준비청년들이 한 해 동안의 성장과 활동을 돌아보고, 멘토들과의 교류를 통해 정서적 지지와 격려를 받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

‘자립준비청년 멘토링사업’은 보호종료 청년을 비롯한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적인 사회 진입과 자립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변호사와 아나운서, 금융전문가, 사회복지사 등 17명의 전문가가 멘토로 참여해 30명의 청년과 그룹형 멘토링을 진행해왔다.

올 한 해의 활동을 돌아보는 영상 상영으로 문을 연 이날 행사는 △자립준비청년 영화동아리 제작 영화 ‘나 스스로 서는 중입니다’ 상영 △멘토링 사업 주요활동 보고 △멘토·멘티 활동 소감 공유 △멘토와의 소통 시간 △가수 하림의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자립준비청년들과 멘토들은 함께 웃고 공감하며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청년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멘토들의 따뜻한 조언이 오가며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또한 영화 상영과 토크콘서트가 진행되는 동안 박수와 환호가 이어지며 행사장은 활기찬 분위기로 가득 찼다.

참여자들은 한 해 동안의 성취와 도전을 공유하며 서로를 격려하고, 뜻깊은 시간을 마무리하며 뿌듯함과 만족감을 함께 느끼기도 했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에서는 자립준비청년 멘토링사업에 꾸준한 관심과 후원을 이어온 전북은행, KT&G, 전북특별자치도 여의사회, 전주시 여의사회, (사)이웃사랑의사회 등 5개 단체에 감사패가 수여됐다.

김은주 전주시 인구청년정책국장은 “자립준비청년 멘토링사업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청년들이 자립의 과정을 스스로 설계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성장동반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사회 속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문화재단, ‘다울림 창작소’ 입주작가 결과전시 개최

[뉴스스텝] 나주문화재단(이사장 윤병태)은 장애 예술인의 지속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예술을 통한 사회적 소통과 인식 확산을 위해 운영 중인 창작공간 ‘다울림 창작소’에서 입주작가 김근태 작가의 창작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는 결과전시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다울림 창작소는 장애 예술인의 안정적인 창작 환경을 조성하고 예술을 매개로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넓히기 위해 나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남원시 광한루원에 원앙 백여마리 둥지 틀어 볼거리 제공

[뉴스스텝] 조선시대 지방건축의 백미이며 명승인 광한루원은 우리나라 4대 대표 누각 중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평가받고 있다.이런 광한루원에 원앙 백여마리가 둥지를 틀어 눈길을 끌고 있다.천연기념물 원앙은 해마다 광한루원을 찾아와 겨울을 나다가 초봄이 되면 떠나는 철새이지만, 몇 해 전부터는 떠나지 않고 광한루원에 알을 낳고 새끼를 부화하더니, 이제는 백여 마리가 되어 잉어와 함께 광한루원의 명물이 되어 관광

보은교육지원청, 2026년 주요정책 추진 방향성 공유

[뉴스스텝] 보은교육지원청은 2025년도 보은교육의 성과를 돌아보고, 다가오는 2026년의 주요 정책 추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하반기 교육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보은교육지원청 교육정책자문위원회는 학계, 교육계, 학부모 또는 교육관련 시민단체, 학생, 군의회 추천 및 지역사회 인사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위원 10명으로 구성되어, 보은교육의 주요 정책 수립 및 현안 해결을 위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