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2024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1:40:30
  • -
  • +
  • 인쇄
▲ 철원군청

[뉴스스텝] 철원군은 지난 7일 2024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 고지서 8,255건 9억7,100만원을 발송하고 상반기 자동차세 납부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이달에 고지된 자동차세는 6월 1일 기준 자동차등록원부상 소유자에게 부과되었고, 납기는 7월 1일까지이다.

6월 정기분 자동차세 과세기간은 1.1일부터 6.30일까지이고, 자동차세액이 10만원이하일 경우 1년세액이 전액 과세되었다.

6월 정기분 자동차세는 승용, 화물, 승합자동차 및 덤프와 콘크리트믹서트럭도 과세되었다. 125cc초과된 이륜차소유자도 자동차세를 납부하여야 한다.

납부방법은 발송된 고지서로 금융기관에서 납부 가능하고, 고지서 없이도 위택스(wetax), 스마트위택스(스마트폰앱), 간편결제앱(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에서 납부 가능하며, 가상계좌납부 및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하다.

또한 2024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부터 국민은행 가상계좌가 적용되어 납세자의 납부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2024년 자동차세를 이미 납부했으나 중도에 소유권이전이나 폐차된 경우 일할계산하여 환급되니, 철원군청 세무과 부과팀에 환급계좌를 알려주면 된다.

카카오톡 철원군 지방세 환급채널을 통한 환급신청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마산항 친수공간, 시민불편은 줄이고 볼거리는 늘린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마산항 친수공간(3‧15해양누리공원 및 합포수변공원)의 이용 불편 개선과 함께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다. 마산항 친수공간은 2021년 10월 3‧15해양누리공원이 최초 개방(부분)되고, 2022년 4월 합포수변공원까지 시민품으로 돌아왔으며, 마산지방해양수산청과의 위‧수탁 협약 체결을 통해 창원시에서 관리‧운영 중에 있다. 산책로, 보도교와 야외무대, 여름철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초‧중등 복직 교사 직무연수 ‘다시, 나다운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운영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최철호)은 26일부터 30일까지 초·중등 복직(예정) 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2026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 ‘다시, 나다운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를 운영한다.이번 연수는 2년 이상 휴직 후 복직을 앞둔 교사들이 변화한 학교 현장을 이해하고 자신감을 회복해 교육 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연수 과정은 미래사회에 대한 대응과 전문적

안성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교실 운영

[뉴스스텝] 안성시보건소는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혈압과 당뇨병은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꾸준한 관리가 부족할 경우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정기적인 교육과 생활습관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안성시보건소는 시민들이 질환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상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