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박물관‘황경식 기증 특별전’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1:40:55
  • -
  • +
  • 인쇄
▲ 홍천박물관‘황경식 기증 특별전’개최

[뉴스스텝] 홍천박물관은 6월 14일 황경식 명경의료재단 이사장 기증특별전 및 기증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증식은 기증자의 고귀한 뜻과 숭고한 마음에 보답하고자 마련됐다.

황경식 명경의료재단 이사장은 홍천 군민이 부담없이 고미술에 접근하고 문화 향유의 기회 확대에 도움이 되기를 기원하는 뜻을 담아 450여 점의 작품을 기증했다.

이번 기증 작품에는 19세기 공주 마곡사를 중심으로 활동했던 화승 ‘금호약효’의 ‘시왕도’를 비롯하여 중요무형유산 자수장의 최초 기능보유자인 한상수의 작품 등이 포함되어 있다.

홍천박물관은 기증된 자료를 연구 및 전시자료로 널리 활용하여 보다 많은 사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좋은 작품을 공유하고자 어려운 결정을 해 주신 기증자 분께 감사드리며, 전시 및 교육 자료로 다양하게 활용하여 우리 군민의 문화 향유 기회가 확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황경식 기증 특별전’은 10월 31일까지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며, 전시와 함께 자수를 직접 놓아볼 수 있는 체험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 대성동고분박물관, 병오년 새로운 교육프로그램 선보여

[뉴스스텝] 김해 대성동고분박물관은 2026년, 병오년의 기운을 받아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대성동고분박물관의 올해 첫 교육프로그램은 “병오년, 십이지신이야기”라는 주제로 십이지신을 뜻하는 12마리의 동물에 대해 배워보고 붉은 말의 해를 맞이하여 2026년 달력과 키링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신청대상은 초등학생이며 교육은 2월 7일 오전(10:00~12:00)과 오후(14:00~1

창원특례시, 2026년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사업 시작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월 26일 '2026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의 첫 공고를 발표하며, 친환경 무공해차 대중화를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창원시는 올해 총 6,222대의 전기자동차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예산 규모는 총 386억 원에 달한다. 창원시 1차 보급 물량은 승용 1,400대, 화물 300대, 승합 2대, 어린이통학버스 2대 등 총 1,704대다. 이는 전년도 1차

장흥군농어촌신활력센터, 국립목포대 글로컬대학사업 지역정주행 스타트업-유치 기업 지원사업 선정

[뉴스스텝] 장흥군농어촌신활력센터가 국립목포대학교가 주관하는 ‘지역정주형 스타트업-유치 기업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발판을 마련했다.이번 지원사업은 전남 지역 특화 산업 분야의 유망 기업을 발굴하여 사업화지원, 시험·인증지원, 기술지원, R·D기획, 직무역량 등을 종합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지역 정착과 성장을 돕는 프로젝트다. ‘이로우미’는 장흥의 천연자원과 지역 인프라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