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공동체정원 조성으로 초록 활력을 불어넣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11:35:47
  • -
  • +
  • 인쇄
계절의 정취와 이웃의 정이 피어나는 수국정원
▲ 강진군청

[뉴스스텝] 강진군이 지역 단체와 함께하는 보은산 공동체정원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도시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해 주민이나 단체가 직접 참여하는 친환경 녹지 공간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로,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생활 속 정원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식재 작업을 넘어, 강진군산림조합이 주축이 되어 적극적으로 지역 주민들이 함께 가꾸고 유지하는 수국정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동체정원 조성사업 대상지인 보은산은 사계절이 뚜렷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지역의 대표적인 명소이다.

여름철 수국이 만개하는 시기에는 수국축제와 함께 장관을 이루는 계절형 테마정원으로 거듭날 것이다.

총 170여 평의 공간에 다양한 품종의 수국 약 5,070주가 식재되고 순환형 산책로는 유아숲놀이터와 모란공원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김진근 산림과장은 “이번 수국 공동체정원은 계절의 아름다움을 주민과 단체가 함께 만들고 나누는 새로운 공동체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곳곳에 테마형 정원을 확산시켜 도시환경과 주민 삶의 질을 동시에 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