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프로젝트, 학교야! 웃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9 11:25:46
  • -
  • +
  • 인쇄
“원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제로센터, 찾아가는 평화수업 진행”
▲ 강원도교육청

[뉴스스텝] 원주교육지원청은 5월 9일부터 7월 17일까지 회복적 생활교육 운영을 희망하는 초(4~6학년)·중·고 142학급을 대상으로 2024 ‘이해, 그리고 회복을 위한 찾아가는 평화 수업(1차)’을 진행한다.

원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제로센터는 학교 폭력 사안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자 올해 최초로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회복적 생활교육 기반 평화 수업 프로그램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원주지역 특색에 맞게 적용하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평화 수업 프로그램은 △공동체 놀이를 통한 관계 맺음 및 관계 개선 △존중의 약속(회복적 생활교육 프로그램 실습) △공동체 놀이를 통한 관계 회복 △공동체 서클(회복적 생활교육 프로그램 실습) 등 4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제로센터는 평화 수업을 통해 회복적 대화모임이 이루어져 실질적 학교폭력예방교육이 활성화되고, 화해와 회복 중심의 통합적 지원으로 학교 교육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안현주 학생지원센터장은 “학교 폭력은 사안에 대한 공정한 처리도 중요하지만, 사안이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우선이다”라며 “평화 수업을 통해 교실 내에서 갈등이 해결되고, 현장 및 실천 중심의 회복적 학교 모델이 만들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사상구, 신라대학교와 반려동물 행동교정 교육 본격 추진

[뉴스스텝] 부산 사상구는 사상구 동물복지센터가 지난 10월 17일 신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하여 신라대학교 지산학 펫파크에서‘반려동물 행동교정 교육 프로그램’첫 회차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반려동물의 행동 문제를 진단하고 맞춤형 교정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반려동물로 인한 사회적 갈등을 예방하고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교육은 권역별 집합교육 형태로 총 20가구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어르신과의 동행’나들이 행사

[뉴스스텝] 광명시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관내 어르신 30명을 모시고 ‘어르신과의 동행’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외부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며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안전한 나들이를 위해 협의체 위원 1명이 어르신 3명을 맡아 총 10개 조를 구성하고, 이동부터 관람까지 동행하며 안전과 편의를 세심히 살폈다.이날 행

거창군, 통합돌봄 유관기관(복지+보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20일, 군청 신관 4층 소회의실에서 통합돌봄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 국민연금공단 거창지사, 거창적십자병원, 보건소 등 13명이 참석해, 통합돌봄사업의 추진방향과 기관별 역할을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 구축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거창군은 오는 2026년 3월 27일 시행 예정인 '의료·요양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