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하서면,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 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1:36:11
  • -
  • +
  • 인쇄
악성 민원인의 폭언ㆍ폭행 등으로부터 주민 안전 및 공무원 보호
▲ 부안군 하서면,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 훈련 실시

[뉴스스텝] 부안군 하서면은 지난 8일 하서파출소와 합동으로 민원실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민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ㆍ폭행 등 비상상황으로부터 담당 공무원의 안전을 확보하고 예기치 못한 비상상황 발생 시 소속 공무원들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처 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실제 상황을 연출하여 민원 대응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 및 중재, 사전 고지 후 녹음 실시, 비상벨 호출, 피해 공무원 및 민원인 대피, 경찰 출동, 가해 민원인 경찰 인계의 순서로 진행됐다.

박현선 하서면장은 “안전한 민원 환경 조성은 민원 응대 공무원 뿐만 아니라 민원실을 방문하는 주민 안전을 위해서도 중요하다. 앞으로도 반기별 훈련을 실시해 민원 공무원을 보호하고 양질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