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소방서, 영동초등학교 119청소년단 등굣길 불조심 캠페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11:45:40
  • -
  • +
  • 인쇄
▲ 영동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등굣길 불조심 캠페인

[뉴스스텝] 영동소방서는 영동초등학교 6학년 학생 및 119청소년단 20여 명과 함께 등굣길 불조심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화재 발생이 증가하는 겨울철,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학교와 가정 내에서 불조심을 생활화하여 지역 내 안전 문화 정착 및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어린 친구들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아침 8시부터 일찍 나와 학교 정문과 후문에서 소방관과 함께 화재예방 피켓, 어깨띠를 착용하고 등교하는 학생들을 밝은 모습으로 맞이했다.

초등학교 내 제일 고학년인 6학년 학생들은 등교하는 친구와 동생들 한명 한명에게 직접 다가가 ▶소화기 ‧ 소화전 사용법 ▶심폐소생술 ▶피난기구 사용법 ▶119신고 방법 등이 적힌 119소방안전 메뉴얼이 담긴 홍보물을 전달했다.

특히 1·2학년 어린 동생들에게는 “불장난을 하지 맙시다”라며 큰 소리로 알리고, 119소방안전 매뉴얼에 적힌 소화기 사용 방법을 직접 설명해 주는 열성적인 학생들을 보며 추운 날씨를 잠시 잊게 했다.

이명제 소방서장은 “추운 날씨 속에도 캠페인을 함께 한 어린 친구들에게 고맙고, 학생이 주도하는 캠페인을 통해 각 가정으로 화재예방 안전의식이 잘 전달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2025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5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 등급에 선정됐으며, 충남교육청 총무과 복정수 민원기록팀장과 청라초등학교(보령) 양윤호 교사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충남교육청은 ‘전국 최초 충남형 수어통역 시스템 구축’, ‘등하교 통학버스 탑승 실시간 확

공주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뉴스스텝] 공주시는 2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노인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 주관으로 열렸으며,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고르게 선발한 모범 노인과 노인 복지 기여자, 효행자 등 총

대만 타이난 시장, 안양시의회 공식 방문

[뉴스스텝] 안양시의회는 10월 2일, 대만 타이난시 황웨이저 시장 등 관계 공무원 7명이 안양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박준모 의장과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이 함께했으며, 방문단은 안양시의회 본회의장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황웨이저 시장은 의원들과 환담에서 스마트시티로 자리 잡은 안양시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타이난시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