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민원담당 공무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4 11:36:05
  • -
  • +
  • 인쇄
외부 전문가를 통해 직원과 민원이 모두 만족하는 민원응대 방법 마련
▲ 군산시, 민원담당 공무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뉴스스텝] 군산시가 본청과 사업소, 읍면동의 창구 민원 담당자 및 인허가 담당자 등 주요 민원 업무 담당 공무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 마인드 향상과 유연한 민원 대처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23일 오후 청년뜰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신지현 포유커뮤니케이션즈 대표가 강사로 나서 ‘스마트하게 대처하는 민원 응대 스킬’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민원인 응대 시의 자세를 유형별로 살펴보고 ▲민원인의 불만 내용과 문제 발생 시 상급자와 담당자의 잘못된 대응 및 현명한 대응 ▲민원인들의 심리, 기본 응대 방법 ▲민원 응대 업무 후 스트레스 관리법 ▲민원 응대를 강화하기 위해 조절해야 할 것 등으로 나뉘어졌다.

특히 민원인 응대 시 효율적인 대응 방안뿐 아니라 마음 치료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번 강의에 참여한 민원 담당 공무원들은 직원과 민원인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민원 응대 방법을 자신의 민원 응대 스타일에 따라 배울 기회를 가졌다고 반색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문가의 코칭으로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갈수록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시민의 요구와 기대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민원 응대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번 교육이 성황리에 종료되면서 군산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민원 담당 공무원 교육을 통해 직원과 민원인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준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