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동해영재교육원 영재 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6 11:35:31
  • -
  • +
  • 인쇄
“소통과 협업을 통한 문제해결력 신장”
▲ 2023 동해영재교육원 영재 캠프 운영

[뉴스스텝] 동해교육지원청은 동해영재교육원 중등 과정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24일부터 28일까지 과학·수학 영재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영재 캠프는 학생들에게 융합적 과학탐구를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이를 더욱 성장시키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11월에 개최될 영재산출물 발표회에서 선보일 프로젝트의 주제를 선정하고, 탐구활동을 통해 최종 발표 자료를 제작해본다.

7월 24일부터 진행된 영재 캠프에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별의 일주운동 촬영 △자율주행-테오얀센 △기체의 확산과 부피 측정을 활용한 방향제 만들기 등 주제별 탐구 및 심화활동으로 진행된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새로운 문제에 도전하고 해결하는 동안 자신감이 생긴 것 같아서 정말 좋았다”라며, “특히 혼자가 아니라 친구들과 협력해 주제를 탐색하고 보완하는 활동이 무척 보람이 있었다”라고 말했다.

동해교육지원청 박광서 교육장은 “동해영재교육원 영재 캠프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을 통해 영재 학생들이 잠재력과 역량을 키워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