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연수원, 2023년 평가문항개발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6 11:35:33
  • -
  • +
  • 인쇄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은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동안 횡성분원(분원장 김선규)에서 ‘2023년 평가문항개발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평가문항개발 역량강화 직무연수는 신경호 교육감의 공약 과제인 ‘더나은학력지원관 구축’과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실시’를 이행하기 위한 정책연수이다.

또한, △평가 및 평가 문항 개발의 이론과 실제에 대한 이해 △학교급별 평가의 성격 및 문항 개발의 방향과 과정에 대한 이해 △교과목별 평가 문항 개발-검토-수정 실습을 통한 평가 전문성 향상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의 개념 및 필요성, 문항 개발 및 검토 역량 함양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및 전국 학업성취도평가 문항 개발·검토 인력풀 양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초등 4학년~중학교 3학년 대상의 학생성장진단평가 문항을 개발할 수 있는 교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초등학교 및 중·고등학교 교사 45명을 대상으로 공통 과정 및 교과별(국어, 수학, 영어) 과정으로 진행된다.

세부 교육과정은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의 이해 △평가의 이해와 실제 △평가 문항 개발의 이해와 실제 △평가 문항 개발-검토 및 수정-완성 및 공유 실습(학교급별 및 교과별) 등으로 구성됐다.

심영택 더나은학력지원관은 기조 강의에서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는 학력 경시 풍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한 학력 양극화, 학력 향상에 대한 학부모 및 도민의 요구 해결을 위해 필요하다”라며, “강원 학력 향상 비전을 탄탄한 기초 위에 자신의 미래를 창조적으로 개척하는 사람으로 설정하여, 맞춤형 학습 지원, 기초학력 지원, 촘촘한 학력 진단, 맞춤형 진학 지도와 이를 통한 학생 성장과 학교 교육력 강화의 전략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 참가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5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에 참가하여 2026년 국내외 마이스 행사 유치를 위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하는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는 국내 최대 마이스 산업 전문 전시회로한국마이스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서울특별시가 공식 후원하는 국제인증 전시회이다. 이날 창원시는

대전교육청,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교육재정의 투명성과 적정성 확보를 위하여 11월 3일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를 개최하여 외부위원 12명을 위촉하고, 2026년도 본예산에 반영될 지방보조사업 예산편성 안건 등을 심의했다.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는 2021년 지방재정법에서 분리·제정된 지방자치단체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설치되는 위원회로 지방보조금 예산 편성 및 교부, 유지 필요성 평가 등 지방보조금에 관한 전반

김동연 “김포 계양천 정비는 홍수예방·RE100·수익창출. 1석3조 사업”

[뉴스스텝] 현장에서 도정 현안을 점검하고 도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민생경제 현장투어를 진행 중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3번째 방문지로 김포시 계양천 수해상습지 개선사업 현장을 찾았다.김 지사는 계양천 정비사업이 홍수 예방은 물론 기후대응과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1석3조 사업이라며 확실히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계양천 정비사업은) 첫 번째로 예산이 1,400억 원 넘게 드는데 10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