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해 홍천군 헌혈자에게 홍천사랑상품권 1만원 지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6 11:35:53
  • -
  • +
  • 인쇄
▲ 헌혈릴레이 캠페인

[뉴스스텝] 홍천군은 25일 홍천군청 앞에 놓인 헌혈버스에서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한 ’사랑의 단체헌혈‘ 행사를 진행하며 홍천군 헌혈자에게 홍천사랑상품권 1만원을 지급했다고 전했다.

이번 단체헌혈은 6월 13일 강원특별자치도혈액원에서 개최된 시군 헌혈릴레이 행사와 지난 13일 홍천군보건소와 혈액원이 협약한 ‘헌혈권장사업 협약’을 토대로 진행됐으며, 이번 헌혈행사 이후로도 홍천사랑상품권 소진시까지 홍천군 단체헌혈에 참여한 헌혈자에겐 헌혈기념품과 홍천사랑상품권 1만원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본 행사에는 신영재 군수, 박영록 군의장, 최이경 부의장, 황경화 군의원, 원은숙 홍천보건소장, 이경숙 적십자홍천군지구협의회장, 신건상 강원특별자치도혈액원장이 참석해 홍천군 헌혈자들을 격려하며 혈액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홍천군의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이번 홍천사랑상품권 지급은 홍천군 헌혈권장 조례를 근거로 지급됐으며 이는 강원특별자치도의 첫 사례로, 이번 사례를 계기로 강원특별자치도의 혈액수급 안정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혈액원 신건상 원장은 “헌혈문화 확산에 힘써주신 홍천군수님을 비롯한 홍천군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직접 헌혈에 참여한 군민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헌혈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홍천군이 되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 종합건강검진' 확대 추진

[뉴스스텝] 시흥시가 현장 최일선에서 도시 청결을 책임지는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환경미화원의 종합건강검진 지원을 확대한다.이번 사업은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건강을 더욱 촘촘히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건강검진 지원 범위와 협약기관 확대를 통해 사업을 대폭 강화했다.가장 큰 변화는 지원 대상과 범위의 확대다. 기존에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환경미화원에 국한됐던 건강검진 지원 대상을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 수여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지난 28일 성금 400만 원을 기탁한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달식 이후 차담회도 함께 열려 나눔 실천과 지역 복지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고립가구 돌봄,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등 주민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북구는 2011년 서울시

태백 출향시민, 태백산 눈축제 맞이 고향방문 훈훈

[뉴스스텝] 태백시는 제33회 태백산 눈축제를 맞이하여 지난 1월 31일과 2월 1일 양일간 출향시민 고향방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단체는 안산(회장 권기범), 울산(회장 김영택), 포항(회장 박승균), 안양(회장 길상대), 수원(회장 표재철), 부천(회장 강원근) 등 6개 지역의 출향시민 27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고향 방문 환영 행사를 통해 태백시 4계절을 담은 홍보 영상 시청 등을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