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교육지원청, 피아노의 시인 쇼팽, 삼척 무대에 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0 11:45:51
  • -
  • +
  • 인쇄
“삼척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 피아노의 시인 쇼팽, 삼척 무대에 서다

[뉴스스텝] 삼척교육지원청은 20일 오후 7시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지역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쇼팽 in 뉴욕’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문화예술 프로그램 공연은 삼척더나은교육지구 활성화를 위해 삼척교육지원청과 삼척시가 주최하고, 지역 문화예술 유관기관인 ‘삼척헤리티지문화재단’이 주관한다.

이번 공연은 지리적 여건상 다양한 문화를 접하기 힘든 학생·학부모·지역주민들에게 문화예술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 체험을 통한 공감 능력 및 예술적 감수성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쇼팽 in 뉴욕’은 국내 대표 재즈 아티스트가 수백 년 동안 전 세계 사람들에게 감동을 준 클래식 명곡들을 오늘날의 리듬과 화성으로 재구성해 들려주고, 클래식 연주가 안인모와 송라이터 데이브니어의 품격있는 해설이 더해진 공연이다.

전 공연 매진 기록을 이어가며 재즈로 만나는 클래식 콘서트로 화제가 되어, 학생·학부모·지역주민들의 열띤 관심으로 모든 좌석이 매진됐다.

신순금 교육장은 “예술은 삶을 더 풍성하게 해주고, 마음을 포근히 감싸주는 좋은 매개체”라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민·관·학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교육을 꾸준히 실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청 테니스팀 김근준, 국제대회 복식 우승 쾌거

[뉴스스텝] 양구군청 직장운동경기부 테니스팀 김근준(01년생) 선수가 국제무대에서 빛나는 성과를 거두며 기량을 입증했다.김근준 선수는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1일까지 튀니지에서 열린 ‘M15 모나스티르 국제테니스투어대회(1차)’에 출전해, 복식 경기에서 부천시청 소속의 조성우 선수와 팀을 이뤄 치열한 경쟁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양구군은 직장운동경기부를 통해 지역 출신 및 유망 선수를 발굴·육성하며, 스

강진 첫 ‘홍매화’ 개화에 강진청자축제 기대감 증폭

[뉴스스텝] 강진군은 지난 2일 ‘봄의 전령사’라 불리는 홍매화가 강진 청자축제 준비 시작을 알리며 첫 번째 꽃망울을 터트렸다고 3일 밝혔다.매화는 봄을 알리는 대표 꽃으로, 오는 21일 개막하는 제54회 강진청자축제 기간 내 봄의 따스함을 알려주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강진군은 2025년 연초까지 단지 내 홍매화 200주를 심어 관리했고 같은 해 하반기에 수양홍매화 30주를 추가로 심고 홍매화

람사르습지도시 고창군, 제1차 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람사르습지도시 고창군이 지난달 30일 고창생물권보전지역관리센터에서 지역관리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위원회를 개최했다. 군 관계자, 유관기관, 전문가, 지역활동가, 지역주민 등 20명으로 구성된 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회는 고창군의 습지 보전·관리 전반에 대해 논의하고 람사르습지도시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이번 회의는 지난해 습지도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운곡람사르습지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