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과 학교법인 동원육영회, 교육분야 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5 11:35:42
  • -
  • +
  • 인쇄
▲ 평창군청 전경

[뉴스스텝] 평창군은 4월 5일 16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심재국 평창군수와 학교법인 동원육영회 김종철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분야 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동원육영회 측의 제안으로 마련됐으며, 지난해 8월 업무협약 체결 이후 그동안 진행되어 온 협력사업을 살펴보고 향후 진행하게 될 협력사업의 기본계획을 공식적으로 제안하고 이를 설명하기 위하여 마련된 자리이다.

동원육영회는 이날 지난 겨울 평창군 초등학생을 초청하여 개최됐던 동계 사회공헌 HAFS(한국외대부설고등학교) 캠프의 성과를 공유하고 올여름 개최 예정인 한국외대 영어캠프를 비롯한 지역 청소년들의 외국어 교육과 진로탐색을 위한 프로그램 발굴과 추진에도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지난해부터 핵심 협력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연수원 건립을 공식 제안하고 이를 구체화한 마스터플랜을 발표했으며, 평창군은 이에 화답하고 부지 선정과 관련 행정절차 이행 등 조속한 착공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평창군과의 협력사업 추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김종철 이사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동원육영회와의 협력사업이 조속히 추진된다면 청소년들이 다양한 꿈과 희망을 키우고 나아가 지역발전에 큰 도움을 가져올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군 차원에서 아낌없는 지원과 협조를 약속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원육영회는 한국외국어대학교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 부설고등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학교법인으로, 평창군과는 지난해 8월 공동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소년 영어캠프와 진로캠프, 사랑의 다문화학교 운영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홍규 강릉시장,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응 총력 대응 당부

[뉴스스텝] 강릉시는 11일 시청 15층 회의실에서 2025년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책 읍면동장 회의를 열고 대응 현황을 집중 점검한다. 회의에서는 가을철 산불예방과 동절기 도로제설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읍면동별 대응 상황 점검 및 읍면동장 의견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김홍규 시장은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각 읍면동별 산불방지 인력 출동태세 확립 영농부산물 등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

의령군의회,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뉴스스텝] 의령군의회는 지난 11일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연구회(대표의원 황성철)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최종보고회를 열고, 지역 고유 설화를 관광으로 살리는 실행전략을 제안했다.이번 연구용역에서는 의령의 설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기존 축제·명소와 연계해 체험형 관광으로 전환하자는 큰 방향을 도출해 냈다. 또한, 자연·휴식 선호 흐름과 디지털 체험 수요를 아우르는 콘텐츠 설계 원칙으로, 지역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2025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임승식)는 11일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전북사회서비스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공공의료 신뢰 회복과 사회서비스 균형발전을 위한 개선을 주문했다.임승식 위원장(정읍1)은 남원의료원의 응급실 환자 입원율 저조 문제를 지적하며 “응급환자의 35%가 타 병원으로 전원되고 있다”며 “지역 내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응급의료 시스템을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