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정동면새마을회, 소공원 환경정비 및 풀베기 활동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4 11:25:38
  • -
  • +
  • 인쇄
▲ 사천시 정동면새마을회, 소공원 환경정비 및 풀베기 활동 실시

[뉴스스텝] 사천시 정동면새마을회는 지난 1일 회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소공원 및 도로변 일대에서 환경정비와 풀베기 작업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들은 이른 아침부터 시작되어 관내 소공원 2개소와 주요 도로변, 호우로 인해 오염된 도로 주변을 중심으로 잡풀 제거와 버려진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깨끗하고 아름다운 정동면을 유지하기 위해 풀베기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송호관 회장과 김재연 회장은 “바쁜 농번기임에도 새벽부터 활동에 참석해 주신 새마을지도자·부녀회원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회원들의 자발적이고 헌신적인 참여 덕분에 정동면이 더욱 청결한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말했다.

권형기 정동면장은 “항상 봉사정신으로 정동면을 위해 앞장서 주시는 새마을회에 깊이 감사드리며, 행정에서도 깨끗하고 쾌적한 정동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동면 새마을회는 매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샛강살리기 운동에도 꾸준히 참여하며 쾌적하고 청결한 정동면 이미지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