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연구정보원, 북부지역 학생 맞춤형 SW‧AI 집중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8 11:25:56
  • -
  • +
  • 인쇄
방학이 기회다! 충주SW교육센터 AI시대 인재양성 프로그램
▲ 교육연구정보원, 북부지역 학생 맞춤형 SW‧AI 집중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찬동)은 충주, 음성, 제천, 단양 지역 초‧중‧고 학생 105명을 대상으로 7월 28일(월)부터 8월 14일(목)까지 '2025년 충주소프트웨어교육센터 여름방학 SW‧AI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충주소프트웨어교육센터 여름방학 SW‧AI 아카데미는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 소프트웨어 교육 격차 해소, 지역 정보 인재 조기 발굴을 목적으로,총 3기로 나누어 운영되며, ▲1기는 7월 28일부터 8월 1일 ▲2기는 8월 4일부터 8월 8일 ▲3기는 8월 11일부터 8월 14일까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수준과 관심사를 고려하여 ▲생성형 AI와 아두이노 대장장이 보드반 ▲로블록스 마스터반 ▲코딩 영재 발굴반(파이썬 입문) ▲정보올림피아드 특별준비반 ▲헬로메이플 게임 메이커반 ▲컴퓨터 꿈나무 축제 대비 SW제작 마스터반 ▲올림피아드 단계별 완성반 등 코딩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다양한 수준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7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참가 학생들은 생성형 AI부터 게임 제작, 프로그래밍 기초, 정보올림피아드 준비까지 다양한 분야의 SW‧AI 교육을 집중적으로 받아 미래사회에 필요한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해결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찬동 교육연구정보원장은 “학생들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초 소양 함양으로 SW‧AI교육 문화를 확산하고, 정보 영재 학생의 조기 발굴과 교육을 통해 국제적 경쟁력을 지닌 지역 인재를 육성하겠다.”라며, “소프트웨어에 대한 흥미 유발과 컴퓨팅사고력 향상을 통한 미래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