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청년도전지원사업‘순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11:25:11
  • -
  • +
  • 인쇄
6월 7일 덕장문화팩토리에서 도전+ 6주차 프로그램 진행
▲ 청년도전지원사업( ‘어반스케치’ 프로그램)

[뉴스스텝] 동해시는 최근 지역 역사와 특산품이 있는 문화복합공간 덕장문화팩토리에서 도전+ 6주차 프로그램을 개최하는 등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순조롭게 진행했다.

지역의 역사와 특산품이 있는 문화복합공간 덕장문화팩토리에서 열려 청년들은 전망이 탁트인 넓은 공간에서 바다 풍경을 보며 자신감을 회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동해시 출신 일러스트레이터 김효정 강사가 ‘어반스케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어반스케치는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그릴 수 있는 펜 드로잉 기법을 바탕으로 밑그림을 그린 후 고체 물감을 활용하여 채색까지 배우는 과정이다.

참여자들은 펜과 붓 사용법, 해칭 기법, 투시도법 등 드로잉 기초를 익힌 후, 동해시의 지역 명소인 묵호 ‘논골담길’과 무릉계곡‘쌍폭포’등을 사진을 활용, 스케치와 본선 작업을 거쳐 자신만의 작품을 그려나갔으며, 참여자 간 재료 챙기기, 작은 사생대회를 통한 성취감 확보 등 공동체 안에서 새로운 배움의 모습도 확인했다.

이번 소회 나눔에서A씨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그림 그리기를 강사님의 코칭을 통해 쉽게 할 수 있어서 새로웠다.”고 말했으며, B씨는 “어반스케치를 통해 동심으로 돌아가 풍경을 그리며 내면의 치유가 느껴졌다.”고 밝혔다.

김형기 경제과장은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 단념 청년들의 구직의욕 고취, 노동시장 참여와 취업을 촉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참여 수당이 지원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마산항 친수공간, 시민불편은 줄이고 볼거리는 늘린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마산항 친수공간(3‧15해양누리공원 및 합포수변공원)의 이용 불편 개선과 함께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다. 마산항 친수공간은 2021년 10월 3‧15해양누리공원이 최초 개방(부분)되고, 2022년 4월 합포수변공원까지 시민품으로 돌아왔으며, 마산지방해양수산청과의 위‧수탁 협약 체결을 통해 창원시에서 관리‧운영 중에 있다. 산책로, 보도교와 야외무대, 여름철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초‧중등 복직 교사 직무연수 ‘다시, 나다운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운영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최철호)은 26일부터 30일까지 초·중등 복직(예정) 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2026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 ‘다시, 나다운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를 운영한다.이번 연수는 2년 이상 휴직 후 복직을 앞둔 교사들이 변화한 학교 현장을 이해하고 자신감을 회복해 교육 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연수 과정은 미래사회에 대한 대응과 전문적

안성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교실 운영

[뉴스스텝] 안성시보건소는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혈압과 당뇨병은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꾸준한 관리가 부족할 경우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정기적인 교육과 생활습관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안성시보건소는 시민들이 질환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상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