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하절기 대비 시내버스 안전·편의시설 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30 11:30:41
  • -
  • +
  • 인쇄
공영버스 위탁업체 3개사 106대 대상...시민 교통편의 강화에 총력
▲ 시내버스 안전 점검 현장 사진

[뉴스스텝] 목포시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시민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공영버스 3개 위탁업체를 대상으로 시내버스 안전 및 편의시설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5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진행됐으며, 위탁 운영 중인 ㈜목포운수, 금호목포시내(주), 목포비티에스(주) 소속 시내버스 106대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점검은 시 대중교통과와 각 운수업체 관계자가 함께 차고지를 직접 방문해 합동으로 진행했으며, 운행 중인 일부 차량은 각 업체가 자율점검을 통해 보완할 예정이다.

주요 항목은 ▲에어컨 작동 상태 ▲장마철 대비 타이어 마모 상태 ▲교통약자를 위한 저상버스 리프트 작동 여부 ▲하차문 센서 및 감지장치 작동 상태 ▲차량 내·외부 및 운전자 휴게시설 청결 상태 등이다.

이번 점검은 서비스 품질 향상과 승객 불편 최소화를 위한 계도 중심의 방식으로 실시됐으며, 점검 과정에서 조치할 사항에 대해서는 항목별로 기한을 설정하고, 추후 보완 조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위탁업체 외에도 직영 공영버스 22대에 대해 동일한 기준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했으며, 직영공영팀은 내부 인력과 시스템을 활용해 차량 안전과 이용 편의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여름철에도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점검과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대중교통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년 1월 1일 공식 출범한 목포시 공영버스는 현재 총 128대(직영 22대, 위탁 106대)가 운영 중이며, 출범 5개월을 맞은 현재 시민들의 일상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가고 있다.

시는 보다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리와 개선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4차 사랑혁명' 황보름별, 알고리즘 속 ‘로맨틱 오류’ 인정? 김요한과 관계 변화 예고

[뉴스스텝] ‘제4차 사랑혁명’이 대환장 캠퍼스 로맨스의 시작을 알렸다.웨이브 오리지널 ‘제4차 사랑혁명’(연출 윤성호·한인미, 극본 송현주·김홍기 등 창작집단 ‘송편’, 제작 스토리몹·스튜디오CR·빈지웍스, 공동제작투자 PONY CANYON)이 지난 13일 열띤 호응 속 첫 공개됐다. 백만 인플루언서 모델과 강민학(김요한 분)과 모태솔로 공대생 주연산(황보름별 분)의 다이내믹한 첫 만남부터 각양각색 청

김민석 국무총리, 뚝섬 수상활동 안전점검 보도자료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14일 오후, 한강에서 수상활동이 가장 활발히 이뤄지는 뚝섬 일대를 방문하여 수상안전 교육, 레저활동, 한강버스 운항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수상활동 전반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김 총리는 먼저, 서울시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교육, 수상안전체험, 수상스포츠동아리 활동이 이뤄지고 있는 한강수상안전교육장을 방문하여 변영수 서울시교육청 학생교육원 교육기획운

한국 복싱의 희망, 윤덕노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영화 '누군가의 꿈', 11월 27일 개봉 확정 & 티저 포스터 공개!

[뉴스스텝] 몰락한 복싱 링 위에서 간절한 꿈 하나로 한국 프로 복싱의 새 역사를 써가고 있는 파란의 복서 ‘윤덕노’의 뜨거운 여정을 담은 영화 '누군가의 꿈'이 11월 27일 개봉을 확정하며 티저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감독: 이로운 | 출연: 윤덕노 | 제작: 허슬킹픽쳐스 | 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누군가의 꿈'은 망해버린 한국 복싱의 현주소를 보여주며 대한민국 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