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NASA 글로벌 우주과학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0 11:25:24
  • -
  • +
  • 인쇄
▲ 인천광역시교육청, NASA 글로벌 우주과학캠프 운영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은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3박 4일간,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재)송암스페이스센터와 함께 ‘NASA 글로벌 우주과학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NASA 제트추진연구소(JPL) 소속 현직 연구원과 함께 진행됐으며, 미래 우주과학자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특별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Protect Earth’를 주제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천체 추적 시뮬레이션 ▲소행성 궤도 변경 실험 ▲로켓 발사 ▲로버 조종 ▲충돌 실험 및 시뮬레이션 ▲너프건을 활용한 운동 에너지 실험 등 NASA의 실제 임무 기반 활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NASA의 DART(소행성 궤도 변경 실험) 미션을 응용한 활동에서 학생들은 직접 운석 모델을 설계하고 충돌 시뮬레이션을 수행했다.

모든 강의와 실습은 NASA JPL 소속 과학자들이 영어로 진행했으며, 학생들은 전 과정을 영어로 소통하며 글로벌 과학자로서의 역량도 함께 키웠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NASA 연구원과 직접 소통하며 우주에 대한 막연한 꿈이 현실로 다가왔다”며 “로켓엔지니어와 로봇개발자를 향한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우주는 더 이상 상상의 공간이 아니라 과학적 실천의 영역”이라며 “앞으로도 우주과학 분야에 대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글로벌 과학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설 명절 맞아 원주사랑상품권 구매 지원율 한시 상향

[뉴스스텝] 원주시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한 달 동안 원주사랑상품권 발행 구매 지원율을 기존 6%에서 10%로 한시 상향한다.이번 상향은 민족 최대 명절을 앞두고, 소상공인 매출을 증대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조치다.2월 원주사랑상품권은 50억 원 규모로 발행되며, 2월 2일 오전 10시부터 ‘지역상품권chak’ 앱에서 1인당 3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상품권은 관내 1만

성심이발관, 안동시 평화동 착한가게 16호점 동참

[뉴스스텝] 안동시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월 29일 성심이발관이 평화동 착한가게 16호점으로 동참했다고 밝혔다.서동문로 13번지에 소재한 성심이발관은 지역 주민들과 희로애락을 함께해 온 지역 이발업소로, 지난 40년간 한 자리를 지켜왔다. 특히 박병락 대표는 현재 평화동 통장협의회장이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을 위한 봉사와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바쁜 생업 속에서도 주민들의 목소리를

충주시, 고금리 부담 덜어주는 소상공인 지원나서

[뉴스스텝] 충주시는 고금리‧고물가 장기화로 경영 부담이 커진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소상공인 이자비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지원사업은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해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규모는 상반기 기준 총 150억 원 규모의 신규 대출이며, 지원 대상은 충주시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소상공인이다.업체당 최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