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2026년부터 혼인신고 부부에 게양형 태극기 증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30 08:10:32
  • -
  • +
  • 인쇄
새로운 출발을 응원합니다…국기 게양 문화 확산 취지
▲ 성북구가 혼인신고를 마친 부부에게 게양형 태극기를 증정하고, 구청 내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을 운영하며 국기 게양 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생활 속 국기 게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6년부터 혼인신고 부부를 대상으로 게양형 태극기를 증정한다.

이번 사업은 혼인이라는 뜻깊은 출발을 기념하고, 가정에서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도록 지원해 국기 존중 문화 확산과 애국심 고취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태극기, 깃대, 기봉, 국기꽂이로 구성된 게양형 태극기 세트를 제공하며, 올바른 국기 게양을 돕기 위한 안내문과 게양일 안내도 포함했다. 태극기함에는 “결혼을 축하합니다. 두 분의 행복을 함께 응원합니다.”라는 문구가 담긴 스티커를 부착해 축하의 의미를 더했다. 증정 대상은 혼인신고일 기준 성북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으며, 성북구청에서 혼인신고를 마친 부부다.

성북구는 2021년부터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을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혼인신고를 마친 부부가 희망할 경우 즉석 사진 촬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구민 만족도늘 높이는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혼인이라는 인생의 중요한 출발을 축하하는 동시에, 일상에서 태극기를 게양하는 문화가 자연스럽게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삶과 밀접한 생활 행정을 중심으로 다양한 국기 선양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태백산 눈축제 성공 개최 기원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1월 28일, 태백산 눈축제 행사장 일대에서 「태백산 눈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정화 활동에는 한파경보가 발효된 강추위 속에서도 태백시청 환경과 소속 직원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태백산국립공원 당골 눈축제장과 문곡소도동 주민센터 사거리 일대, 황지연못 생태하천 주변 등 관광객 방문이 잦은 지역을 중심으로 불법투기 쓰레기 수거 작업을

옥천군, 미세먼지 불법배출 민간감시원 본격 운영

[뉴스스텝] 옥천군은 2월부터 '미세먼지 불법과다배출 민간감시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공사장 비산먼지, 불법소각, 환경오염 행위 등 미세먼지 주요 발생 요인이 지속적으로 문제로 제기됨에 따라 마련됐다.군은 총 4명의 민간감시원을 위촉해 오는 11월까지 비산먼지 발생 공사장, 환경오염 배출사업장, 농촌지역 등을 중심으로 순찰을 실시한다. 감시원들은 현장에서 증거사진

청양군, 매월 ‘재정의 날’ 운영... 실무 중심 재정 교육으로 역량 강화

[뉴스스텝] 청양군은 소속 공무원들의 재정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재정의 날’을 정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군은 지난 29일 ‘1월 재정의 날’을 개최하고, 9급 신규 공무원을 중심으로 재정·예산 전반에 대한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연초를 맞아 신규 공직자들이 재정 업무의 기본을 다지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이날 교육에서는 재정·예산 제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