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북평면주민자치회, 주민주도형 마을정원조성 꽃묘 나눔 행사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2 11:30:23
  • -
  • +
  • 인쇄
▲ 정선 북평면주민자치회, 주민주도형 마을정원조성 꽃묘 나눔 행사 추진

[뉴스스텝] 북평면주민자치회는 생활정원, 마을정원 등 다양한 정원조성을 통한 북평면의 정원화를 추진하기 위해 주민주도형 마을정원조성 꽃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마을별 특색있는 정원 조성을 위하여 올해는 미니바늘꽃 4만본 생산 및 나눔행사와 함께 작년에 이어 올해도 북평면 시내 일원에 목재를 이용한 기차형 화분 제작, 폐타이어를 이용한 커핏잔 화분을 다수 제작하여 설치했고, 목재를 이용한 특색있는 주정차 안내판을 설치했다.

또한, 북평면행정복지센터 직원 봉사 모임인 switch-on은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을 통하여 사용하지 못하는 재료를 이용한 화분 제작으로 환경 보호 실천에 앞장서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끌었다.

북평면은 올해 3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나눔 행사를 향후 지속추진하여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주민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자발적으로 거리와 공원을 아름답게 관리할 예정이다.

신승남 북평면주민자치회장은 “꽃묘 나눔행사를 통해 각 마을별로 나누어진 미니바늘꽃 4만본이 마을 주민들의 잡초 제거 및 물주기, 자양분 공급 등 주민주도형 관리를 통하여 얼마나 예쁜 공원으로 탄생될지 기대된다”며 “지역을 발전시키기 위해 주민이 참여하는 사업을 통해 관광객들의 유입으로 조금이나마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8회 풀꽃문학제’ 성료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공주 하숙마을 일원에서 ‘제8회 풀꽃문학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나태주풀꽃문학관운영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공주시와 충청남도가 후원하는 이번 문학제는 나태주 시인의 시 ‘풀꽃’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된 ‘풀꽃문학상’을 기반으로 한다.풀꽃문학상은 매년 전국의 우수 시인 2명을 선정해 시상해왔으며, 2018년부터는 시상식과

세종교육청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학생들의 열정, 운동장에서 피어나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0월 25일에 육상 종목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3일까지 세종시 일원에서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건강한 체육활동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육상·검도·에어로빅·빙상(피겨) 등 총 14개 종목이 세종시민운동장, 세종시민체육관, 두루초등학교 체육관, 반다비빙상장 등에서 분산 개최된다.참가 학생은 총

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뉴스스텝] 영주시 풍기읍은 ‘2025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기간 동안 전입 지원 사업 및 출생축하금 제도 홍보를 위한 ‘풍기愛 살아요’ 부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부스 운영은 풍기읍 인구 늘리기 정책의 일환으로, 실거주자 전입을 독려하고 다양한 정착 지원 정책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출생축하금 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