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참좋은신경외과의원과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11:16:18
  • -
  • +
  • 인쇄
▲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참좋은신경외과의원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28일 참좋은신경외과의원과와 지역사회 보건·복지 향상 및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참좋은신경외과의원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노인복지 증진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나눔문화 확산에 상호 협력 하고자 하였으며 ▲ 지역사회 노인 보건·복지 서비스 증진을 위한 자원 및 정보 교류 ▲ 복지관 이용자들의 건강한 노후생활 및 의료적 혜택을 위한 지원 ▲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및 촉진 등을 협력하기로 약속하였다.

최정규 대표이사는 “지역 내 의료기관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지역사회 노인의 보건·복지증진을 위한 유기적인 상호 협력 체계가 구축되어 매우 뜻깊다.”며, “전문 의료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한층 수준 높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노년층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화중 원장은 “앞으로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과 협력하여 취약계층 노인을 위한 지원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다.”며, “다양한 의료적 혜택과 노년기 맞춤형 건강 정보 제공에 적극 앞장 서 지역사회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의 권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더불어 지역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위한 여가ㆍ복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문화원 ‘생활인의 합주’ 문화행사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는 통영문화원 주관으로 지난 9일 윤이상기념관 메모리홀에서 ‘생활인의 합주’를 주제로 한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취미로 음악을 즐기는 아마추어 동호회 회원들이 문화원에서 한 해 동안 배워온 실력을 무대에서 선보인 자리로, 생활 속에서 쌓아온 음악 활동이 회원들에게 소중한 무대 경험을, 시민들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며 문화예술의 도시 통영의 위상에 걸맞은 의미 있는 시간

창녕군, 보건복지부 복지행정상 11년 연속 수상 영예

[뉴스스텝] 창녕군은 2025년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3개 부문 최우수와 1개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11년 연속 수상’의 기록을 쓰고, 기타 복지행정분야 평가에서도 우수 시군으로 선정되어 7관왕을 달성했다.보건복지부는 2013년부터 지역복지사업 평가를 통해 지역복지분야에서 우수한 복지 행정을 펼친 지방자치단체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올해 창녕군은 △민관협력 모의사례 경진대회‘대상

동두천시 송내동 새마을부녀회, 취약계층 대상 밑반찬 배달 봉사

[뉴스스텝] 동두천시 송내동 새마을부녀회는 한파가 이어진 지난 10일 아침 저소득 취약계층 21가구에 직접 조리한 밑반찬을 전달하는 이웃사랑 실천 활동을 진행했다.이번 봉사활동에서 새마을부녀회원들은 이른 아침 송내동 행정복지센터에 모여 잡채·콩나물무침 등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을 손수 조리했다. 완성된 음식은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구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회원들이 직접 방문해 전달하며 안부도 함께 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