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삼오오 모여서 더 즐거워요! 청양군, 삼삼오오 및 경제·취미동아리 지원사업 발표대회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1:25:40
  • -
  • +
  • 인쇄
▲ 삼삼오오 경제 취미 동아리 발표대회가 지난 22일, 청양다목적체육관에서 열렸다.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22일, 청양다목적체육관에서 ‘삼삼오오 및 경제·취미동아리 지원사업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삼삼오오 및 경제·취미동아리 지원사업은 청양군 지역활성화재단(이사장 윤여권 부군수, 이하 ‘재단’)에 위탁해 진행하며, 마을 단위 및 주민 단위 공동체에 한해 공동체 회복 및 공익 활동과 관련된 주제로 사업 신청을 받아 지원하고 있다. 동아리는 전체 과정을 스스로 계획하고 진행하며 발표하는 실천 학습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삼삼오오 4개소, 경제동아리 3개소, 취미동아리 3개소를 대상으로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분야별 우수동아리를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나누고 동아리 활동의 연계성을 확산함으로써 주민들에게 흥미와 자신감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날 동아리 10개소에 대해 성과 발표가 진행됐으며, 심사는 동아리 간 상호 평가(70%)와 재단 내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모니터링 평가(30%)를 합산해 고득점을 받은 순으로 선정됐다.

마을공동체 부문에서는 국화재배교실 사업을 진행한 ▲남양면 구룡3리 구봉마을이, 경제 동아리 부문에서는 제과·제빵 기능사 교육을 한 ▲까치내마을영농조합법인이, 취미 동아리 부문에서는 오룡골사랑방 마을신문발간을 진행한 ▲오룡골사랑방이 각각 우수 동아리로 선정됐다.

삼삼오오 마을공동체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구룡3리 구봉마을 한양수 이장은 “삼삼오오를 통해 주민의 공동체 의식이 더욱 향상됐으며, 이를 마을발전의 큰 추진력으로 삼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마을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금정구, 전통시장 현장방문 및 이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 및 대규모점포 등 10개소를 방문하여 민생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생 소통 행보를 펼치고 있다.이번 현장 캠페인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경제를 지켜온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민생 경제 회복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공

상주 샤인머스켓, 제때 수확해야 명품 된다

[뉴스스텝]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상주 대표 과수인‘샤인머스켓’의 경쟁력 제고와 유통 시장 신뢰 확보를 위해 농가에 적기 수확을 당부했다.포도는 수확 후 후숙(미숙과의 성숙)되지 않는 과일로 품종 고유의 당도‧향기‧색깔이 충족될 때 수확해야 한다. 고품질 샤인머스켓의 기준은 당도가 17브릭스 이상이고 머스켓 향이 나며 과피가 녹황색을 띠어야 한다. 수확이 너무 빠르면 품질 저하와 저장장해 우려가 있고, 늦어

울산도서관, 그림책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원화전시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적극적인 독서 참여를 유도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주기 위한 그림책 원화 및 빅북 전시, 독후활동을 마련한다.이번 원화 전시에서는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 그림책을 주제로, 누구나 알기 어려운 자신의 감정을 똑바로 바라보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작품을 선보인다.이 책은 어린이들이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여러 가지 감정을 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