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문화재단, 2024 남동공연예술페스타 성황리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1:25:32
  • -
  • +
  • 인쇄
▲ 남동문화재단, 2024 남동공연예술페스타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 남동문화재단은 지난 12 부터 13일 이틀 동안 진행한 피크닉형 공연예술축제 ‘2024 NPAF:남동공연예술페스타’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16일 전했다.

남동소래아트홀과 해오름호수 일대에서 개최된 ‘엔파프’에는 4,000여 명의 주민들이 찾으며 성황을 이뤘다.

재단은 지역 공연예술인들로 구성된 극장공연 4팀과 야외공연 8팀을 공모를 통해 선발하여 예술인들에게는 창작활동을 배양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재즈, 오페라, 클래식, 대중음악, 마술 등 더욱 다양해진 프로그램과 플리마켓, 푸드트럭, 에어바운스와 돗자리 대여 등 쉼터 조성을 통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공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예술체험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하며, 공연예술을 더욱 가까이 보고 즐기는 축제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 엔파프 축제는 소래아트홀 건물을 대형 스크린처럼 활용하여 소래바다의 모습을 테마화한 ‘미디어 파사드’ 공연을 선보였다.

공연 종료 후에는 모션캡쳐 기술을 활용한 인터렉티브 체험을 운영하여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가 함께 즐기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재열 남동문화재단 대표는 “남동구 공연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배양하고 구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늘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천구, '겨울철 제설대책' 본격 가동… 사전대비 강화로 기습 폭설 대비

[뉴스스텝] 양천구는 겨울철 폭설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11월 15일부터 4개월간 ‘제설대책본부’를 구성해 24시간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강설량에 따라 3단계로 나눠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하고, 단계별 상황에 따라 13개 대책반과 동 제설대책본부가 연계해 약 700명의 대응 인력을 투입하여 신속하게 현장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제설 구간은 총 411km로, 주요 간

성남시 홈페이지 지능형 검색 서비스 시범 운영

[뉴스스텝] 성남시는 내년 3월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시 홈페이지 전면 개편을 추진 중인 가운데 지능형 검색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지능형 검색 시범 서비스는 내년 2월 말까지 성남시 대표 홈페이지와 성남시 보건소 홈페이지에 적용된다.시민 생활과 밀접한 전자민원, 여권 민원, 복지, 보건 등 주요 분야에서 지능형 검색을 이용해 볼 수 있다.홈페이지 첫 화면에 있는 ‘AI 검색’ 버튼을 눌러

성북구, 어린이 참여 '하반기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성북구가 지난 11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하반기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행사를 지역 어린이들의 웃음소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우리동네 시장나들이’는 어린이집·유치원 등 지역 단체와 연계해 아이들에게 1,000원권 쿠폰 5장을 지급하고, 전통시장에서 직접 물건을 구매해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이 시장을 친숙하게 느끼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되고 있으며, 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