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스포츠 마케팅 박차 전국규모의 대회 연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7 11:30:11
  • -
  • +
  • 인쇄
산천어 파크골프 페스티벌 예선, 전국 조정대회 개최
▲ 지난해 열렸던 화천평화배 전국조정대회

[뉴스스텝] 화천군이 가을을 맞아 대규모 대회를 잇따라 유치하며 스포츠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화천군체육회가 주최하는 2023 화천 산천어 전국 파크골프 페스티벌 3~4차 예선전이 지난 5~6일 열린데 이어 오는 12~13일, 19~20일 5~8차 예선전이 치러진다.

예선전 참여인원은 2,500여명이며, 결선은 내달 17일부터 나흘 간 산천어 파크골프장 제1, 2구장에서 열린다.

산천어 전국 파크골프 페스티벌은 국내 파크골프 대회 중 가장 많은 참여인원, 가장 큰 상금 규모, 가장 긴 대회기간 등 최고의 대회로 꼽히고 있다.

8일부터 10일까지는 2023 전국 유소년 클럽축구대회가 새내면과 하남면 위라리, 원천리 등에서 개최된다.

대회에는 50여개팀, 약 750명의 선수단이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16~18일에는 대한조정협회가 주최하는 제17회 화천 평화배 전국조정대회가 북한강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남녀 중등, 고등부와 대학부, 일반부로 나뉘어 모두 35개 종목에서 치러진다.

또 ‘아이 기르기 가장 좋은 화천, 2023 한국여자축구연맹 회장배 페스티벌’이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이어진다.

대회에는 중등, 고등, 대학부 21개팀, 500여명의 선수단이 출전한다.

대형 스포츠 대회가 속속 열림에 따라 경기를 앞두고 미리 화천을 찾는 각 종목 선수들도 늘고 있다.

덕분에 지역 음식점과 숙박업소, 편의점과 카페 등 지역업소를 중심으로 대회 특수가 서서히 시작되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각 종목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며 “스포츠의 지역경제 기여도를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썰매 타며 웃음꽃…의령 여꾸섬 빙판축제 2,500명 발길

[뉴스스텝] 지난 31일 의령군 가례면 요도마을 여꾸섬에서 열린 ‘제1회 여꾸섬 빙판썰매축제’에 가족 단위 방문객 2,500여 명이 찾았다.첫 축제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마을 앞 하천에 자라던 풀 ‘여뀌’를 주민들이 정겹게 불러온 이름 ‘여꾸섬’을 무대로, 자연 빙판을 활용한 썰매 체험이 입소문을 타며 여꾸섬은 아이들과 가족들로 가득 찼다. 군밤과 군고구마 등 겨울 간식 나눔이 더해지며 소박하지만 기억에

'물건의 가치를 이어가다!' 서대문구 '이어쓰기 선반' 운영

[뉴스스텝] 서대문구는 2024년 자원순환박람회, 2025년 되살림마켓에 이어 올해 일명 ‘이어쓰기 선반’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생활 속 주민 참여형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해 서대문 자원되살림센터(모래내로 369) 1층 홍보관 입구에 설치했다.사용하지 않지만 쓸 수 있는 물품을 주민이 기증하고 이 개수만큼 필요한 물품을 가져가는 ‘자원순환 교환 공간’이다.‘버려질 수 있었던 물건의 쓰임을 다시 이어가

완도군, '문화가 있는 날' 다채로운 공연 선보인다!

[뉴스스텝] 완도군은 1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지난 27일 완도문화예술의전당에서 쥬크 박스 뮤지컬 ‘노민호와 주리애’ 공연을 선보여 관객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공연은 군민을 위한 ‘생활 속 문화 향유’라는 취지로 마련됐다.‘노민호와 주리애’는 익숙한 대중가요에 유쾌한 이야기를 더한 뮤지컬로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과 흥겨운 무대로 꾸며졌다.특히 중·장년층과 어르신 관람객의 참여가 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