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5학년도 공(사)립 중등학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시행계획 발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11:25:31
  • -
  • +
  • 인쇄
공립 16과목 45명 선발, 사립 19과목 68명 위탁 선발 동시 진행
▲ 대전교육청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10월 2일, ‘2025학년도 공(사)립 중등학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공립 중등교사 선발규모는 16과목 45명, 사립 선발규모는 19과목 68명이다.

공립의 경우 작년 63명 대비 18명이 감소한 수치이며, 이 중 장애구분모집 선발인원은 4명으로 교육부의 ‘장애구분모집총정원제’를 적용하여 선발한다.

사립은 16개 학교법인에서 교육청에 임용 위탁 선발을 의뢰했다.

교육감에게 위탁 실시해야 하는 1차 필기시험은 공립 임용시험과 동시에 진행하고 2차 이후 시험은 교육청 위탁 또는 법인 자체 전형으로 실시해 최종 선발한다.

따라서 법인별로 선발 방법이 다르므로 해당 법인의 공고문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공·사립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응시자격은 선발 예정 과목의 중등학교 준교사 이상 교원자격증 소지자 및 부전공 표시과목 교원자격증 소지자이며, 2025년 2월 교원 자격 취득예정자도 응시할 수 있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이며, 대전시교육청 온라인 교직원 채용 시스템에서 인터넷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제1차 시험일자 및 합격자 발표는 각각 11월 23일과 12월 26일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교육청 누리집(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금정구, 고품격 음악 프로그램 '11시 브런치 콘서트 - 비바 퍼커션'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회관 은빛샘홀에서 펼쳐질 2025년 마지막 브런치 콘서트는 ‘비바 퍼커션!’이란 특별한 주제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오는 23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다채롭게 준비한 이번 브런치 콘서트는 플루트와 피아노, 마림바가 어우러진 매우 특별한 트리오의 조합으로 마련했다. 드뷔시의 ‘달빛’, 모차르트의 ‘피아노 소나타 16번 K.545 중 1악장’, 우리나라 민요 ‘새야 새야’, 모

아산시, 제6회 아산시민 건강 걷기대회 역대 최대 규모로 성료

[뉴스스텝] 아산시는 15일, 신정호정원 일원에서 2천여 명이라는 역대 최대 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제6회 아산시민 건강걷기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걷기 행사는 아산시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아산시민 건강걷기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시민들은 가족, 동호회, 직장인 등 다양한 구성으로 참여했다.신정호정원 수변길을 중심으로 약 5km 코스는 가을빛이 완연한 수변 풍경과 잔잔한 호수 전망이

당진시립도서관, 김금희 작가 북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당진시립도서관은 합덕도서관에서 오는 22일 오후 2시, 섬세한 문체와 따뜻한 서사로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는 소설가 김금희 작가를 초청해 북콘서트를 개최한다.18일 시립도서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에게 독서 문화의 폭을 넓히고, 문학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김금희 작가는 '대온실 수리 보고서', '첫 여름, 완주', '나의 폴라 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